마케팅조사-정성조사, 정량조사, F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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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FGI 논문
5. 마치며..
본문내용
FGI, 왜 필요한가


[표적집단면접법을 활용하여 신제품개발에 성공한 영에이지]
1980년대 중반 캐쥬얼화를 판매하는 영에이지는 매출증가가 이루어지지 않는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소비자 및 판매사원들에 대한 면접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당시 영에이지의 표적시장은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한 10대 청소년층이었으며, 이 계층에 소구할 수 있도록 제품디자인 및 광고가 계획되어 있었다. 그러나 판매사원들과의 면접과정에서 현재 매장에 들어오는 고객들의 연령층은 여자의 경우 20대, 남자의 경우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까지가 많다는 것이 밝혀졌다.
고등학생들과의 면접결과 이들이 주로 시는 신발은 운동화이며, 그 당시 판매되고 있는 영에이지의 캐쥬얼화는 가격이 비싸고 활동성이 운동화보다 떨어지는 (체육시간에 신을 수 없음)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20~30대 초반의 고객들과의 면접에서는 영업사원들과 같이 활동량이 많거나, 주말에 편한 분위기에 캐쥬얼화를 자주 신는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에 따라 영에이지에서는 기존의 표적시장을 수정하여 여자의 경우 20대, 남자의 경우는 30대 초반까지를 겨냥하여 정장스타일의‘심플릿’이라는 상표를 출시하였다.
그 결과 동사의 매출은 2년 만에 5배 이상의 놀라운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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