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정성조사, 정량조사, FG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FGI 논문
5. 마치며..
- 본문내용
-
FGI, 왜 필요한가
[표적집단면접법을 활용하여 신제품개발에 성공한 영에이지]
1980년대 중반 캐쥬얼화를 판매하는 영에이지는 매출증가가 이루어지지 않는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소비자 및 판매사원들에 대한 면접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당시 영에이지의 표적시장은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한 10대 청소년층이었으며, 이 계층에 소구할 수 있도록 제품디자인 및 광고가 계획되어 있었다. 그러나 판매사원들과의 면접과정에서 현재 매장에 들어오는 고객들의 연령층은 여자의 경우 20대, 남자의 경우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까지가 많다는 것이 밝혀졌다.
고등학생들과의 면접결과 이들이 주로 시는 신발은 운동화이며, 그 당시 판매되고 있는 영에이지의 캐쥬얼화는 가격이 비싸고 활동성이 운동화보다 떨어지는 (체육시간에 신을 수 없음)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20~30대 초반의 고객들과의 면접에서는 영업사원들과 같이 활동량이 많거나, 주말에 편한 분위기에 캐쥬얼화를 자주 신는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에 따라 영에이지에서는 기존의 표적시장을 수정하여 여자의 경우 20대, 남자의 경우는 30대 초반까지를 겨냥하여 정장스타일의‘심플릿’이라는 상표를 출시하였다.
그 결과 동사의 매출은 2년 만에 5배 이상의 놀라운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