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패밀리 레스토랑과 SNS 마케팅 입소문의 연관성 분석(FGI, Survey 설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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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NS 사회적 영향력에 따른 브랜드 선정 과정
SNS 본질에 따른 브랜드 선정 과정
PART 1
1. 소비자 분석 바탕
2.브랜드 분석
경쟁사 분석
빕스 포지셔닝 STP분석 시장분석
빕스와 SNS 연관성 SNS분석
3.시장 분석
4.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자들과 SNS 이용자들의 연관성 분석
5.SNS시장 분석6.결론 및 가설 설정
6.결론 및 가설 설정
FGI
PART 2
1. F.G.I를 통한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분석
Survey 질문지
1.연구가설 설정
2. Survey 를 통한 연구 목적
3. Survey 방법
4. 설문지 중요 개별 문항 해설(설문 의의)
빕스 SNS 광고현황 제안

현재 빕스 SNS 기업 홍보활동(트위터)
현재 빕스 SNS 기업 홍보활동(트위터)의 한계
결론
VIPS의 광고 마케팅 전략
1)표적 소비자의 특성과 SNS 사용자의 특성과의 일치성
2) SNS 광고 형식
3) Suppotive media
4) 소비자의 SNS 이용 동기에 기반하여 기대되는 SNS를 통한 광고효과는?



본문내용

2,30대 젊은 층의 SNS활용 행태와 빕스에 대한 Needs가 맞아떨어지기 때문에 SNS를 이용한 광고 마케팅이 효과가 있을 것이다.
 



F.G.I 목적
2,30대들의 SNS활용 행태
2,30대들의 VIPS에 대한 Needs
SNS 마케팅의 현황조사(광고 인식 정도)

3)연구문제 분석
② SNS 사용자들의 SNS 이용 동기는 무엇인가? Means-end chain은 어떻게 연결되는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을 합니다.’
‘공감대 형성이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는게 중요해요’
‘사회성?형성이 중요한거 같아요’


소비자들이 SNS사용 시 얻는 가치 파악, VIPS를 이용할 때 얻는 가치와 연관 연구


속성 편익 가치
실시간 적인 속성 빠르게 다른 사람 의견을 파악할 수 있다. 사회성
쌍방향성 자신의 생각정리 자아정체성 확립
좋아요, 리트윗 공감대 형성 소속감


3)연구목적 분석
④ 참여자들이 빕스와 타 브랜드의 광고에 대해 인지하는 정도와 그 광고에 대한 이미지는 무엇인가?

‘거부감은 없이 그냥 괜찮아요.’
‘혹하게 되더라구요.’



그동안의 제품군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파악하여, 연관성있는 광고전략 수립에 참고할 수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 제품군 광고 인식 정도 보통

-광고에 대한 이미지 또한 보통

-쿠폰마케팅에 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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