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엔씨소프트(NC SOFT) 아이온 터키 온라인 게임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 상품 소개>
1-(1). NC SOFT 현황
1-(2). 아이온
2. <터키 환경 분석>
2-(1). 개괄적 환경
2-(2). 터키의 경제적 환경
2-(3). 터키의 법률적/문화적 환경
3. <터키 온라인 게임 산업 분석>
3-(1). 터키 IT 산업 동향
3-(2). 터키 온라인게임 시장
4. <터키 온라인 게임 유저의 특징과 구매성향>
4-(1). 터키 온라인 게임 유저의 특징
4-(2). 터키 온라인 게임 이용 성향에 따른 구분
4-(3). PC방 이용현황
4-(4). 결론
5. <경쟁자 분석>
5-(1) 터키 인기 온라인 게임 분석
6. <목표시장 및 해외시장 진입전략 설정>
6-(1). 터키 온라인 게임 시장
6-(2). 진입 시기
6-(3). 진입 전략
6-(4). 진입 방식(Entry mode)
7. <터키 현지법인 조직도 / 급여>
7-(1). 터키 현지법인 조직도
7-(2) 조직 구성과 급여, 인사관리
8. <마케팅 전략>
8-(1). SWOT 분석
8-(2). Segmentation
8-(3). Targeting
8-(4). 4P’s strategy
8-(5). Positioning
9. 목표 MS 및 <추정 손익계산서>
※별도 첨부 : 보고서 참고자료 출처
- 본문내용
-
3-(2). 터키 온라인게임 시장
①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터키 전체 인구는 약 7,700만 명인데 반해, 인터넷유저는 약 1,615만 명, 온라인게임 유저는 약 534만 명으로 아직 시장 형성 단계이자 2000년대의 한국 상황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터키는 그 경제성장 속도나 인프라 성장 속도를 볼 때 추후에는 매력적인 시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며, 이는 최근 몇 년간 급성장을 하고 있으며, 성장 잠재력도 아직 풍부하다는 점에서 더욱 확신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터키의 온라인 게임 시장 수익은 2004년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하였고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표> 터키 인터넷 유저 / 온라인 게임 유저 추이 <표> 터키 온라인 게임 매출 추이
위의 표를 참고 했을 때, 2004년부터 2010년까지 6년 동안 약 30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게임 유저의 유입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인터넷 유저의 경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 게임 유저도 인터넷 유저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터키의 온라인게임 매출액은 급격히 증가하는 반면 온라인 게임 유저의 증가는 완만한 것은 두 가지로 해석할 수 있는데, 하나는 터키 유저 1인당 게임에 지출하는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과, 다른 하나는 미등록 PC방이 활성화되어 정확한 유저 집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② 주요 온라인게임 분석
먼저 터키 인기 게임 리스트 내 온라인 게임 대 콘솔 및 pc 게임 비율을 살펴보면 38 대 62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곧 아직 터키 게임 산업 전체에서는 온라인 게임의 비율이 낮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온라인 게임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앞서 보았듯이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해 줄 IT 인프라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므로 점유율은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게임의 장르를 살펴보면 MMORPG와 스포츠 및 액션 등 매우 활동적인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체 장르로 보았을 때 인기 게임 순위는 전략, 스포츠, MMORPG, 레이싱, 액션 순이
- 참고문헌
-
※별도 첨부. <보고서 참고 자료 출처>
- NC소프트 홈페이지
- NC소프트 공시 재무제표 / 사업보고서
- 신흥게임시장 전망 세미나 ‘터키 온라인 게임산업 현황 및 전망
- 한국콘텐츠진흥원 ‘러시아․터키 온라인 게임 시장 동향 보고서’
- 취업 카페 ‘취업 뽀개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