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제 14장 상관관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상관관계분석의 의의
2.상관계수
3.상황표
4.상황계수
5.스피어만(SPEARMAN)의 서열상관계수
6.켄달의 일치계수
7.회귀분석과 상관관계의 차이
- 본문내용
-
상관관계분석의 의의
- 변수들간의 관련성을 분석
→ 한 변수가 커지거나 작아질 때, 다른 변수가 어떻게 변하는지
그 변동의 방향과 정도를 예측
ex) 해변가에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는 A씨가 있었다. 그는 하루 전날 저녁에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그 다음날 판매하고 있었는데, 그는 매일 200개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판매하였다. 그런데 어떤날은 아이스크림이 모자라서 손님들이 원하는데도 팔지 못하는 반면, 어떤 날은 아이스크림이 남아 모두 녹아버림으로써 손해를 보는 날도 있었다. A씨는 “이런 현상이 왜 일어나는가?”를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그러던 중 그는 그 날의 기온에 따라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달라지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에 따라 A씨는 기온과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어느 정도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고,며칠 동안 기온과 매출액과의 관계를 조사하여 본 후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