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국산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제 1 장 서론
제 1 절 기업선정 이유
제 2 절 Segmentation을 통한 Target 집단의 선정
1. Segmentation
2. Target 집단의 선정
제 3 절 원인변수와 결과변수
제 2 장 본론
제 1 절 빈도분석
제 2 절 신뢰도분석
제 3 절 요인분석 (타당성 분석)
1. 탐색요인분석
2. 확인요인분석
제 4 절 상관분석
제 5 절 회귀분석
제 3 장 결론
제 1 절 최종 결과 분석
제 2 절 마케팅 전략
제 3 절 최종 평가
- 본문내용
-
탐색요인분석결과 총 8개의 요인으로 나누어지는 걸 볼 수 있다. 그런데 이 중 ‘유행흐름’과 ‘글로벌한 이미지’, ‘신뢰적 이미지’ 세 가지는 자기가 속한 원인변수 이 외에도 다른 원인변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하였다.
또한 ‘변경된 로고’와 ‘활동적 이미지’, ‘가볍다’라는 항목은 다른 원인변수로 묶기에는 중요도가 낮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하였다.
우리조는 탐색요인분석결과를 사용하기로 선택하였기 때문에, 따라서 각 각의 원인변수에 대한 항목들은 1번 원인변수는 디자인으로. 2번 원인변수는 품질, 3번 원인변수는 광고, 4번 원인변수는 가격, 5번은 유행성, 6번은 색상으로 정하였다.
2. 확인요인분석
확인요인분석은 우리가 정한 원인변수에 항목들이 하나의 구조로 묶이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즉, 변수들 내에 존재하는 구조를 발견할 수 있는 것인데, 우리조는 탐색요인분석결과를 사용하기로 하였지만 확인요인분석을 통해서 탐색요인분석결과와 얼마나 다른지 알아보았다. 우리조가 확인요인분석을 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① 우리조가 처음 설정한 디자인 원인변수에 대한 항목들
뛰어난 디자인, 세련된 디자인, 트렌디한 디자인, 좋은 모양, 예쁜 색상, 독창적인 디자인, 다양한 색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