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분석방법의 의의,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통계자료분석의 의의
2. 자료분석의 기초 / 조사설계
3. 분석방법의 종류
4. 상관관계 분석
5. 분산분석(일원분산분석)
6. 회귀분석
- 본문내용
-
분석의 기능
분석의 기능이란?
사회현상의 사실을 수량적으로 간추려 파악할 수 있는 연장
수 또는 언어를 통하여 사회현상에 대한 논리적인 분석에 도움이 된다.
조사자료가 통계적으로 분석되면 분석자료를 토대로 주관적인 판단을 하게 되고, 객관적인 자료를 입증함으로 문제해결을 시도
고려할 사항
변수를 수량화하는 경우에 그 측정의 수준, 또는 그 측정에 사용한 척도의 종류를 파악하는 것으로 그 척도의 연속성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다.
변수의 수와 변수간의 관계
단일의 변수가 단독으로 분석될 때 단일변량 분석이라고 한다.
교육수준에 따른 소득의 차이
두 변수 사이에 존재하는 연관성을 분석한다면 두 변수를 동시에 다루는 것으로서 이변량분석이라고 한다.
교육수준과 성별에 따른 소득의 차이
3개 이상의 변수들 사이에 존재하는 관계를 다룬다면 다변량 분석이라고 하며, 다변량 분석은 함수적 분석과 구조적 분석으로 구분된다.
다변량 통계분석
분석에서 고려하는 변수가 두 개 이상인 기법들의 총칭이며, 변수의 수가 두 개인 경우를 이원변량분석, 세 개 이상인 경우를 다변량 분석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다변량 통계분석에는 분산분석, 회귀분석, 판별분석, 요인분석, 군집분석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왜? 안 열립니까? 속상합니다~
- jxlov***
(2007.11.28 21:35: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