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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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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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현황
환경분석
SWOT 분석
MD
물류시스템
경쟁기업비교
발전방향
기업현황
[인터파크 10년 약사]
1996년 6월 1일 데이콤 사내 벤처 기업으로 인터파크 오픈
1999년 5월 데이콤에서 독립, 인터파크로 출범
1998~1999 티켓파크, 북파크, 투어파크 등 무형상품 부문 오픈
1999년 7월 코스닥 시장 상장- 2000년 인터파크 구스닥 설립 (현재의 G마켓)
2000년 B2C(기업대소비자) 사업 부문 본격적으로 확장
2003년 종합쇼핑몰 시장 1위 탈환 (거래총액 기준)
2004년 10월 e-마켓플레이스 시장 진출 (미니샵 오픈)
- 2006년 현재 120만종의 상품 판매>
인터넷 인프라의 확층, 인터넷 이용자수 급증 => 전자상거래 시장 확대
경제적환경 - 삼성몰, 롯데닷컴, 한솔CNS, 바이앤조이 등 대기업의 물량 공세 강화
경쟁적환경 - 2000년, 2001년 LG홈쇼핑(LG이숍)과 CJ홈쇼핑(CJ몰)
케이블 TV에서 모은 300~400만 회원을 기반으로 인터넷으로 영역확장.
정치적/법적환경 - 정부 전자조달시스템 및 전자외상매출채권과 전자금융거래법을 구축및 시행
사회문화적 환경 - 소비심리가 변화에 따른 인터넷쇼핑몰을 통한 구입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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