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델컴퓨터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Del 컴퓨터 선정이유
2. 상황 분석
① 가격의 측면
② 구매과정의 편의
3. Del 컴퓨터 SWOT분석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4. 시장 세분화 및 Positioning map
5. 4 P 중심 마케팅 믹스
6. 마케팅 성과
7.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Del 컴퓨터 선정이유
저희가 델 컴퓨터를 마케팅 사례로 정한 가장 큰 이유는 구매자와 업체간에 중간매진을
빼고 저렴하게 판매하는 B2C 유통구조에 흥미를 가졌기 때문이다. 반면 저희가 B2C 유통구조에
흥미를 느껴 조사를 시작했지만 '포지셔닝 맵'이나 'SWOT'분석에 가서는 그 이외에도 다양한
사실를 알 수 있었다. 신생 컴퓨터 업체가 어떻게 거대기업인 compaq의 뒤를 바짝뒤쫓고 있는지
그 과정에서의 마케팅노력이나 전략이 필요했는지 살펴보자.
2. 상황 분석
① 가격의 측면
80년대의 미국의 불황은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여도를 높이게 만들었는데 특히 중간수준의
소득을 가진 자들에게는 정도가 더했다. 컴퓨터는 소비재로서 선매품에 속하는데 선매품은 가전
제품 등의 비교적 고가에 속하며 제품교체시기는 4~5년 또는 그 이상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구매자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접해보고 다양한 평가기준으로 평가를
내린다. 컴퓨터는 인텔(Intel)사가 출현하기 이전에 훨씬 고가였고 그것의 질(quality)에 대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