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Dell의 경영기법(Dell 방식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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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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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ell 의 경영기법
○ 직접적으로 되어라.
○ 상하를 막론하고 책임을 가진다.
○ 한 박스에 둘
○ 체면은 버리고 비용절감만 생각하라
2. Dell의 경영전략
○ 아웃소싱 (Out Sourcing) 전략
○ 일대일 마케팅 : 맞춤식 고객 서비스
○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
○ 신뢰경영
○ 지속적인 고객조사
○ 찾아가는 서비스: E-Support-Direct 서비스
3. Dell의 린 경영
○ 재고가 없다
○ 맞춤형 PC 생산
○ 낮은 운영비용
○ 소비자 중심주의
○ 독특한 기업 문화
4. Dell의 직접 생산 방식
- 본문내용
-
체면은 버리고 비용절감만 생각하라
경쟁사들과는 달리 Dell은 실망스러운 새로운 사업은 신속하게 중단한다. 가장 최근의 예를 보자. Michael Dell은 백화점내에 전자상거래 가판대를 설치하겠다는 사업을 중단시켰다. 이미 1년간 철저한 준비작업과 진지한 많은 홍보를 언론에 했고 4곳의 가판대가 설치된 후의 철회였다. 가판대들은 대신 쇼핑몰내의 공익장소로 이용되도록 했다.
2. Dell의 경영전략
아웃소싱 (Out Sourcing) 전략
델 컴퓨터사는 생산을 제외한 다른 부문들을 모두 아웃소싱하고 있다. 주문에 따른 생산이 끝나면 이후의 모든 과정은 전문업체에게 맡겨진다. 델 컴퓨터는 이렇게 함으로써 효율적인 물류관리가 가능케했다. 전문업체 선정에 있어 명확한 기준을 세우고 이에 가장 적합한 기업을 선정하였다. 델 컴퓨터사는 제품의 성능을 높이고 고객화하는 데에 집중한다.
일대일 마케팅 : 맞춤식 고객 서비스
인터넷 점포에서의 사전에 분류된 고객유형으로 좀 더 간단하고 효율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하다. 웹 사이트에서 미리 분류된 고객유형에서 자신과 가장 가까운 것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최적의 제품모델과 견적을 안내해준다. 고객이 일단 주문하면 전자우편을 통해 담당 판매원에게 주문사항이 전달되고 주문시스템에 입력되면 바로 공장으로 전달된다. 고객은 주문당시에 받은 주문번호에 의해 맞춤식 고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조립라인에서 모든 부품의 주문번호를 바코드로 인식하여 해당 제품의 특징을 주문번호만으로도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주문에서 배달까지의 상황을 추적할 수도 있다.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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