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사례]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1. 인도시장 분석
1) 인도의 경제 전망
2) 인도 시장의 특성
3) 인도 시장의 투자 환경
4) 인프라
5) 한국 상품 인지도
2. 경쟁사의 인도시장 진출 현황
1) 마루티(Maruti)
2) 대우
3) 포드(Ford)
4) 기타
3.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요인
1) 인도 진출
2) 단독투자
(1) 인도의 국민성
(2) 용이한 Management
(3) 신속한 의사결정
(4) 인도 현지기업 이미지 제고
(5) 높은 선점 가능성
4.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1) 100% 단독투자
2) 탁월한 포지셔닝 선택
3) 인도 국민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
4) 인도형 모델을 개발
(1)기후적 측면 고려
(2)운행 습관 고려
(3)도로 상황 고려
(4)승차 형태 고려
(5)인도 소비자 고유의 디자인 고려
5. 향후 전망
6. 결론
7.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최근 들어 다국적 기업들의 해외직접투자가 활발해 지고 있다. 치열한 경쟁과 높은 관세 등의 무역장벽과 보호무역주의 등의 장애요인으로 인한 수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장 개척, 원가 절감 등 여러 가지 이점을 얻기 위하여 기업들의 해외직접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나라 기업들도 미국, 캐나다 등의 북미 지역과 중국, 인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 등 세계적으로 해외직접투자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해외 직접 투자 시장 중에서 최근 크게 성장하고 있고 아직도 많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을 찾던 중에 인도시장이 아직 개발되지 않은 많은 가능성을 가진 시장으로 보여 이를 조사 지역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인도는 중국과 함께 유일하게 인구 10억을 넘는 대국이면서, 저렴한 노동력과 막대한 천연자원 매장량 그리고 기초과학이 뒷받침된 기술 잠재력 등을 가지고 있으며, 90년대 외국인 투자자유화, 무역장벽의 완화 및 시장경제 실현 등을 골자로 하는 경제정책을 발표한 이후 인도 경제는 연평균 5~6%대의 높은 성장을 실현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앞 다투어 진출하고 있다. 많은 우리나라 기업들도 인도시장으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으며, 삼성, LG, 현대자동차 등이 인도시장에서 대표적인 성공 기업이라 할 수 있다. 이중에서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을 선택한 것은 독점적인 인도의 자동차 시장에서의 성공 과정과 기존 자동차 기업들이 모두 합작의 형태로 진출함에 반하여, 현대자동차는 위험을 감수하고 단독으로 해외직접투자를 실시하는 등 획기적인 시장 분석과 전략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이에 대해 더욱 알아보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