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한국러시아중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0 / 2016.11.20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M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한국.러시아.중국]
목차
1. GM 소개
1) 기업 소개
2) 연혁
3) CEO 소개
4) 지분구조
5) 재무제표분석 및 주가분석

2. GM 해외진출전략
1) 해외진출 현황
2) 해외진출 전략

3. GM 해외진출사례
1) GM 코리아
2) 성공사례 - 중국
3) 실패사례 - 러시아

4. 최신이슈 & 토론
본문내용
About GM
• 미국 자동차업계 빅3
GM / 포드 / 크라이슬러
•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
159개 국가에 자동차판매
주요산업 120여개국, 21000여명의 딜러를 통한각종차량 판매 및 금융지원
• 세계각지의 명문자동차회사 인수 합병
시보레, 뷰익, GMC, 캐딜락, Baojun, 홀덴, 이스즈,
해방, 오펠, Vauxhall , Wuling 자회사 및 합작회사 보유
자동차를 직접출시하기 보단 보유하고 있는 하부 브랜드를 통해 출시
• 사업분야 확장
동차제조인 주요산업부문 외에도 디젤-전기기관차 생산,
가전기기,군사방어체계, 우주항공 부문까지 사업분야를 넓히고 있음

연혁
1904
윌리엄 듀런트, 부실기업 ‘뷰익‘ 인수
1908
옴즈모빌을 흡수하여 뉴저지에 제너럴 모터스(GM) 설립
1909
캐딜락 등 완성차 및 부품업체 25개사 인수
1910
무리한 M&A로 인한 영업손실 → GM 경영권 내놓은 후 시보레 창업
1916
시보레와 GM 주식 맞교환으로 GM 사장으로 복귀
~ 1920
14개 회사 인수 후 퇴진
1925~
1925’ 영국 복스홀, 1929’ 독일 오펠인수, 1931’ 호주 홀덴설립 등 브랜드 확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phk0***
    (2017.10.17 11:44:21)
회원 추천자료
  • 지역연구 - 아시아 우즈베키스탄
  • 러시아, 타지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기즈, 우크라이나 등에 수출석유, 가스 분야 국영석유가스공사에서 탐사, 채굴, 가공 및 수출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 관장하고 있음석유, 가스산업에 대한 외국인 해외직접투자을 확대하고 있음 (유럽, 미국 경계, CIS, 중국, 한국 및 일본)석유, 가스 산업 발전의 핵심은 경제성을 바탕으로한 안정적, 독자적인 석유, 가스 파이프라인 구축에 달려있음 (구축 필요)플랜트, 건설 산업은 GDP의 약 12%비중 차지사회

  • [국제기업환경] 리니지의 현지화전략 -로컬컨텐츠 전략 및 가격정책, 그리고 합작투자
  • 국제기업환경론 국가분석/사례개발 제안서리니지의 현지화전략 - 로컬컨텐츠 전략 및 가격정책, 그리고 합작투자주요목차 Ⅰ. 서론: - 리니지와 엔씨소프트 - 한국에서의 리니지 성공 - 리니지의 해외시장 진출(대만) Ⅱ. 본론: 1. 대만의 국가분석 (PEST 모델활용) 1) Political 2) Economic① 시장규모 ② 대만 시장의 특성 - 중소기업의 천국 - 자유롭고 치열한 경쟁 - 화교 네트웍의 중심 - 일본제품의 아성 3) Socio-cultural 대만의 문화혁명- 중국지우

  • [국제경영전략] 상신브레이크
  • 시장내 반입금지를 위한 정책)국내 브레이크 매출현황 및 상신브레이크 매출▷ 상신브레이크 매출현황2)국제경영전략에 따른 이론적 기초상신브레이크는 2002년 10월 일본 JB사와 기술제휴를 맺고 12월에는 중국에 현지법인인 상신제동계통(우시)유한공사를 설립하였다.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해야할 점은 다음과 같다.① 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 가능한가를 고려하여야 한다.해외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그들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해외진출에 신중한 전략으로 전환해 국제생산 라이센스를 선호하였다. 주로 필리핀 중국 등으로 하여금 현대자동차의 모델을 라이센스로 생산하도록 한 것이다. 생산라이센스를 주는 현대자동차 입장에서는 해외 투자에 따르는 위험부담이나 다른 부담 없이 현지시장에 접근할 수 있다. 라이센스 생산을 하는 현지기업의 입장에서는 선진기술과 외국브랜드를 쉽게 생산하는 이점이 있다.나이키는 한국기업에 하청생산을 의뢰하고 한국기업은 인건비

  • [국제전략]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에 관한 조사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Ⅱ. 본 론 1. 기업소개- 주요전략 및 사업영역2.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1) 해외 법인 설립현황① 주요지점 설립 일자 ② 그 외 지점2)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수출 현황3) 지역별 수출전략의 수립의 예4) 국내 외 타이어 산업의 현황 5) 세계시장에서의 경영전략3. 한국타이어의 해외 진출1) 중국 진출 동기 및 진입 초기 장벽2) 세부 마케팅 전략3) 성과 및 성공요인4) 유럽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