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를 통해 본 나라별 문화적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현대자동차는 어떤 기업인가?

1) 현대자동차 소개

2) 현대자동차 연혁

3) 현대자동차 재무상태

4) 종업원 현황

5) 제품판매실적


2. 해외진출사례

1) 해외진출현황

2) 각 나라별 문화차이


3. 결론

본문내용


1998년 처음 인도시장에 진입한 현대자동차는 불과 3년 만에 상토스(액센트)와 베르나 2개의 주력모델을 가지고 인도 승용차시장 에서 확고한 2위의 지위를 구축하는 데 성공하였다. 2008년 공장에서 생산한 연간 생산량은 486,099대로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다. 2009년 3월 27일에는 인도 자동차 업계 중 최단 기간 만에 누적 수출대수 50만대를 달성했고, 인도의 권위 있는 뉴스채널인 CNBC가 수상하는 올해의 수출기업 상을 수상하는 등 인도 부동의 자동차 수출 1위 기업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현대자동차 인도 공장은 2,000여명의 인도인을 고용함으로써 고용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와 마찬가지로 자동차공장의 노동자들은 인도의 노동자들의 평균임금보다 상대적으로 소득이 높다고 한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러한 높은 소득과 자동차 공장안에서의 새로운 관계는 인도 전통의 카스트 제도를 무력화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일례로, 낮은 카스트에 속하는 사람이 현대자동차의 노동자로 고용되면 한 사람 노동으로 가족을 부양할 수 있고 가계의 안정된 소득이 보장됨으로써 높은 카스트의 여자를 아내로 맞이하는 일도 많이 생기고 있다고 한다.
인도와 우리나라의 문화적 차이 중 하나로 인도에서는 양쪽 다 백밀러가 없는 자동차를 흔히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백밀러가 있어도 사각지대를 잘 볼 수 있도록 보조 백밀러를 설치하는 사람도 있는데, 인도에서는 백밀러가 없는 자동차가 생산되고 있는 것이다. 오토바이를 개조한 삼륜차인 오토릭샤의 경우에는 더욱 심한데, 깜빡이도 백미러도 없이 운전사가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내밀며 우회전, 좌회전 신호를 보내며 운전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다음으로 인도사람들의 성향을 살펴보자. 인도 현지 노동자들은 정직하고 순종적이며 숙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가정, 교육, 정책을 통한 다문화 청소년의 이해
  • 문화적 관계의 문제점 (4) 개인적 문제점6. 외국사례 (1) 주요국의 다문화교육 현장 방문(2) 세계 각국의 이민정책 유형과 이주자 문제(3) 나라별 다문화교육 동향과 특징(4) 외국의 다문화 부작용 사례Ⅲ. 결론7. 다문화 가정 및 청소년, 정책의 시사점 및 대안점 (1) 외국 사례를 통해 본 선진국의 이민정책과 다문화 교육정책에의 시사점 (2) 다문화 가정의 사회통합을 위한 대안 (3) 청소년지도사로서의 대안과 역할Ⅳ. 참고문헌 Ⅰ.서 론 1. 다문화

  • [사회복지] 연금 및 노인복지 -소득보장, 건강 및 의료보장, 사회서비스 정책 중심으로
  • 통해서 관할 지역 주민에 대한 의료 서비스를 총체적으로 제공한다.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수급기간은 제한이 없으며, 환자의 의사 선택의 자유가 보장된다. 의료 이용의 남용을 막기 위해 본인부담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주마다 본인부담률이 다르며 주별 본인부담률 차이는 최고 20%에 이르고 있다. 노인들을 위한 장기요양제도는 별도로 존재하지 않고 보건의료와 복지서비스와 혼재되어 있다. 1992년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제반 서비스의 책

  • [비교사회복지론] 연금 및 노인복지(소득보장 건강 및 의료보장 사회서비스 정책 중심)
  • 통해서 관할 지역 주민에 대한 의료 서비스를 총체적으로 제공한다.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수급기간은 제한이 없으며, 환자의 의사 선택의 자유가 보장된다. 의료 이용의 남용을 막기 위해 본인부담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주마다 본인부담률이 다르며 주별 본인부담률 차이는 최고 20%에 이르고 있다. 노인들을 위한 장기요양제도는 별도로 존재하지 않고 보건의료와 복지서비스와 혼재되어 있다. 1992년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제반 서비스의 책

  • [국제경영]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 현대자동차(주)< 현대자동차의 매출액 >자 료 : 현대자동차(주)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현대자동차는 1982년 최초로 해외에 캐나다 현지법인(HAC)을 설립하여 세계화에 대응해 나갔다. 그 후 미국, 베네수엘라, 인도네시아, 터키, 인도, 이집트, 독일, 벨기에, 폴란드 등 세계 각국으로 진출했다.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은 해외연구소, 지역본부, 현지법인, 현지공장, 현지대리점 등 5가지로 나눌 수 있다. 현대자동차의 해외부문을 살펴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분류에 관한 연구
  •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음식이나 업체의 전문 영양사가 작성한 주간식단에 의해 미리 주문을 받아 도매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 및 포장하여 온라인 송금 또는 카드결제를 확인한 후, 보통 주문 받은 지 2~3일 후에 조리법을 부착한 식재료나 조리된 음식을 가정으로 배달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외식산업에서 서양음식을 판매하는 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 피자점의 수는 많이 늘어나고 있으므로 업태별로 분류하는 것이 고려되어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