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를 통해 본 나라별 문화적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현대자동차는 어떤 기업인가?
1) 현대자동차 소개
2) 현대자동차 연혁
3) 현대자동차 재무상태
4) 종업원 현황
5) 제품판매실적
2. 해외진출사례
1) 해외진출현황
2) 각 나라별 문화차이
3. 결론
- 본문내용
-
1998년 처음 인도시장에 진입한 현대자동차는 불과 3년 만에 상토스(액센트)와 베르나 2개의 주력모델을 가지고 인도 승용차시장 에서 확고한 2위의 지위를 구축하는 데 성공하였다. 2008년 공장에서 생산한 연간 생산량은 486,099대로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다. 2009년 3월 27일에는 인도 자동차 업계 중 최단 기간 만에 누적 수출대수 50만대를 달성했고, 인도의 권위 있는 뉴스채널인 CNBC가 수상하는 올해의 수출기업 상을 수상하는 등 인도 부동의 자동차 수출 1위 기업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현대자동차 인도 공장은 2,000여명의 인도인을 고용함으로써 고용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와 마찬가지로 자동차공장의 노동자들은 인도의 노동자들의 평균임금보다 상대적으로 소득이 높다고 한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러한 높은 소득과 자동차 공장안에서의 새로운 관계는 인도 전통의 카스트 제도를 무력화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일례로, 낮은 카스트에 속하는 사람이 현대자동차의 노동자로 고용되면 한 사람 노동으로 가족을 부양할 수 있고 가계의 안정된 소득이 보장됨으로써 높은 카스트의 여자를 아내로 맞이하는 일도 많이 생기고 있다고 한다.
인도와 우리나라의 문화적 차이 중 하나로 인도에서는 양쪽 다 백밀러가 없는 자동차를 흔히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백밀러가 있어도 사각지대를 잘 볼 수 있도록 보조 백밀러를 설치하는 사람도 있는데, 인도에서는 백밀러가 없는 자동차가 생산되고 있는 것이다. 오토바이를 개조한 삼륜차인 오토릭샤의 경우에는 더욱 심한데, 깜빡이도 백미러도 없이 운전사가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내밀며 우회전, 좌회전 신호를 보내며 운전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다음으로 인도사람들의 성향을 살펴보자. 인도 현지 노동자들은 정직하고 순종적이며 숙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 협동조합 조사 프로젝트
- [환경] [기후변화]기후변화의 원인(온실가스, 온실기체)과 영향(지구온난화 및 이상기후), 기후변화 문제의 심각성과 피해 사례 그리고 기후변화 대책
- 사회 과학으로서의 기독교 교육(1971) 테드W. 워드
- 교육적인 이슈의 해결(1979) 테드W.워드
- 조리사 영양사 면접질문 합격미소답안(병원 학교단체급식 호텔 영양교사 상담영양사)
- [지적학] 세계각국의 지적제도
- [신학]성서의 비평
- 공기업의 노사관계 특징 및 한국조폐공사의 노사관계
- [참고] 방사선 취급 면허 기출문제
- 2024학년도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운영계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