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태평양의 해외진출사례
2.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사례
3. 영원무역의 해외진출사례
4. 이건산업의 해외진출사례
5. 지누스의 해외진출사례
6.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사례
7. 해외진출 성공방안
본문내용
1.태평양 : ‘롤리타 렘피카’로 프랑스 향수시장 강자로 부상
1) 태평양은 1990년경부터 해외진출에 주력
- 80년대 중반 외제 화장품이 국내시장의 30%를 차지하게 되자 해외시장을 돌파구로 모 색
- 80년대 후반 프랑스의 기초화장품 시장에 진출했으나 고전
:1988년부터 국내생산 화장품 'SOON'을 판매했다가 1995년에 중단
- 1990년 프랑스 법인을 설립하여 1992년 리리코스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으나 다시 한 번 시장공략에 실패
: 대신 리리코스 화장품은 국내에 역수입되어 국내시장 방어에 기여
- 1993년에는 잠재력이 큰 중국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삼양에 현지공장을 건설
- 2002년 태평양은 글로벌 로고인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을 공표
: 생산 및 판매의 현지화, 글로벌 브랜드화, 다각화(M&A) 등의 전략적 의지를 반영

2) 90년대 후반 프랑스 향수 시장에 진출하는 것으로 전략을 수정
- 그 동안의 시행착오를 거울삼아 기초화장품 시장보다는 향수시장을 주요 표적시장으로 정함 (화장품 산업은 원산지효과가 크게 작용하여 ‘메이드 인 코리아’ 혹은 아시아 제품 이미지로는 선진시장 공략이 어려움)
: 프랑스 국내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는 기초화장품보다 글로벌 브랜드들이 경쟁하고 있 는 향수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용이 하다고 판단
3)1995년 향수시장 진출을 위해 마케팅 전담 법인(PLL)을 설립하고 외부 전문가를 영입
- 이브 생 로랑, 크리스천 디오르 등에서 화장품 마케팅 전문가로 명성을 쌓아온 인물 을 총괄사장으로 영입
- 인지도가 높지 않았던 여성 디자이너 롤리타 렘피카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롤 리카 렘피카’ 브랜드 향수를 개발
- 용기 디자인, 제조, 제향, 패키징, 광고대행 등은 현지 최고 전문가들에게 아웃소싱
4) 1997년 4월 선을 보인 ‘롤리타 렘피카’는 출시 6년만에 프랑스 여성향수시장에서 5위 브랜드로 도약
- ‘롤리타 렘피카’는 출시 당시부터 향, 용기, 이미지의 독특성으로 인해 언론으로부터 호 평을 받았음
- 2003년 말 ‘롤리타 렘피카’는 프랑스 여성 향수 시장에서 2.7%를 점유(매년 수십 종의 브랜드가 쏟아져 나오는 프랑스 향수 시장에서 점유율이 1%를 넘으면 성공한 것으로 간주하는데 롤리타는 출시 후 8개월만에 점유율 1% 달성)
: 마케팅 법인의 매출은 1997~2003년간 6.4배 증가
5) 화장품의 본 고향인 프랑스에서 태평양이 ‘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 ^^
  • ej09121***
    (2009.05.21 19:27:03)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주 전진바이오팜 국제 경영 전략
  • 해외에 진출된 자회사의 현지 원가 사용으로 원가 절감, 현지 인력 사용으로 인력 절감, ◆위협 : 중국등 이웃나라의 특허기술의 모방성. 홍보의 미흡을 기회삼아 타기업의 대량생산 공급, 새로운 대체 사업의 등장. 불안정한 유가변동, 등.5.BCG 매트릭스현금유출∩성장률∪현금유입(시장점유율)Pro&me정우미네랄포크조류기피제Dr.polloDr.Max베타글루칸 결론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근본적인 문제점은 글로벌 기업에 비해 국내 기업들

  • 팅크웨어의 성공전략
  • 국내 내비게이션 SWOT 분석2) 시장 규모 및 수요변화 전망① 내비게이션 해외 시장 규모② 국내 시장 규모- 국내 시장 현황 및 전망③ 내비게이션 수요에 따른 수출입 현황4. 당사의 현황 1) 당사의 SWOT 분석2) 당사의 시장점유율 및 영업개황3) 경쟁업체와의 비교4) 해외진출사례 Ⅲ. 결 론 1. 기업의 진단 2. 기업의 미래비젼Ⅰ. 서 론 21세기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은 작지만 강한 기업만이 성공한다는 것이다. 세계적 미래학자인 앨빈 토플러 역시 2

  • 포스코 국제마케팅
  • 국제마케팅포스코 국제마케팅사례조사 보고서목 차Ⅰ. 서론 Ⅱ. 본론1. 기업소개(POSCO)(1) 포스코란?(2) 기업 연혁 (3) 주요 생산 품목 및 특징 2. 기업 환경분석(1) 외부 환경(2) 내부 환경(3) Resource dependence 3. 해외진출사례 (1) 중국 철강산업(2) 베트남 철강산업 (3) 이란 철강산업 4. 성공요인 분석 (1) 중국 철강산업(2) 베트남 철강산업 (3) 이란 철강산업 5. 국제화 과정의 특징과 과제(1) 국제화 당위성(2) 국제화 과정의 특징 (3) 전략과 과제

  • 범한판토스 기업분석 보고서
  • 기업인지도와신뢰도 향상 필요)OPPORTUNITYE-business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최우선 순위(범한 판토스는 일찍이부터I T서비스에 투자 시작)THREAT많은 경쟁사(아직 글로비스, 대한통운 등의물류회사에 비해 약함)최근 동향05해외에서 더 인정받는 범한국내보다 해외투자 집중.(해외 물류 네트워크 경쟁력 상승)“해외 물류서비스의 차별화”안정성, 신속성, 가시성을 높여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일반 물류 기업 운송범한 물류 운송출발지 항구에서

  • [국제경영론] 삼성테스코 `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
  • 기업들은 특히 IMF이후 한국에 활발하게 진출했다. 영국기업의 한국진출은 대부분 국내업체와 합작형태로 진출하는 게 특징이다. TESCO도 역시 삼성물산과 합작을 통해서 한국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 합작 배경 = 타 유통대기업과 달리 호의적인 분위기 형성 삼성그룹은 IMF이후 그룹차원의 구조조정 필요성을 제기했고 삼성물산 유통부문에 대한 외자유치를 결정했다. 그래서 자본유치를 위한 해외기업 선정작업에 착수했고 해외 거대 유통기업들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