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현대자동차를 통해 본 문화적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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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대자동차는 어떤 기업인가?

1) 현대자동차 소개

2) 현대자동차 연혁

3) 현대자동차 재무상태

4) 종업원 현황

5) 제품판매실적


2. 해외진출사례

1) 해외진출현황

2) 각 나라별 문화차이


3. 결론

본문내용
② 중국

현대의 중국진출 배경은 중국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중국 자동차시장 개방에 대비해 판매기반을 조기에 구축한다는 전략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갑작스런 국내 생산 공장의 파업 등) 일정 수준의 생산량을 확보하고 중국정부가 요구하는 국산화율 40% 이상 달성 등을 실현해 한국 정부의 신뢰를 높여 8대 자동차 메이커에 진입하기 위한 포석으로 분석된다. 이미 포화상태를 넘어서서 더 이상의 자동차 시장형성이 어렵게 된 선진국 시장에 비해 중국시장에서의 판매는 거의 무한한 성장가능성이 높다. 중국의 자동차 총 등록대수는 작년 말 기준으로 모두 1천6백만 대이다. 우리나라보다 5백만 대 이상이 많다. 게다가 경제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력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오는 2010년께 중국내 자동차보유대수는 무려 5천만대에 이를 전망이다.

중국 시장내 자동차 기업 시장점유율
기업
폭스바겐
GM
현대
혼다
체리
도요타
포드/마쓰다
닛산
길리
점유율
16.4
10.7
9.8
7.7
7.2
6.6
5.7
5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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