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17차 마케팅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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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분석 및 전략

Ⅱ-1. 환경분석
1. 내적환경요인
2. 외적환경요인

Ⅱ-2. 설문조사

Ⅱ-3. S T 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Ⅱ-4. 4P 전략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이유
- 전반적인 음료시장의 성장률은 하락하는 추세에 있지만 차(茶)시장은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남양유업의 17차가 ‘혼합차’라는 녹차와는 다른 차 음료 시장을 개척하면서 혼합차 시장은 그 성장세가 매우 크다. 하지만 이에 경쟁업체에서 유사한 유형의 제품이 등장하여 시장이 점점 레드오션화 되고 있어 이에 따른 대안이 시급한 현실이다. 이에 우리는 ‘17차’의 환경분석과 STP를 통해서 새로운 전략을 통해서 ‘17차’의 재도약을 이끌어 내고자 한다.

2. 문제인식

(1).차별화의 필요성

① 17차는 녹차, 홍차, 현미, 율무, 둥글레 등 여러 곡물을 혼합. +L카르니틴 함유 등 건 강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면서도 마케팅 적인 부분에서 그런 장점을 잘 못 살리고 있다.

② 전지현을 광고모델로 20-30대 여성을 타겟으로한 광고로 다이어트음료를 컨셉으로 하고 있지만, 이것만 가지고는 차별화 요소가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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