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속 성 상품화 부작용과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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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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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광고의 정의
2.성 상품화의 정의
3.광고 속의 성 상품화
<1> 육체적 성
1) 직접적인 노출
2) 간접적인 노출
3) 착시효과를 이용한 광고
<2> 사회적 성
1) 성 역할 구분 짓는 표현
2) 주체로서 당당한 여성
3) 새로운 남성상 등장
<3> 이성마케팅
4. 성 상품화의 이유
5. 성 상품화의 부작용
6. 해결방안
- 본문내용
-
광고의 정의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들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성 상품화의 정의
성의 상품화에서 성은 성이 하나의 상품으로 생산, 매매, 소비되는 것이며 자본주의적 영리추구의 수단이 되는 것.
금품의 획득을 목적으로 인간의 말초적인 신경을 자극하여 사람의 성을 상품화시켜 파는 행위.
매매춘과 같이 몸을 직접 사고 파는 것에서부터 광고, 미인대회, 폰 섹스 등과 같이 성을 매우 다양한 방식과 내용의 상품으로 만들어 소비하게 하는 모든 것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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