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속 성 상품화 부작용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의 정의
2.성 상품화의 정의
3.광고 속의 성 상품화
<1> 육체적 성
1) 직접적인 노출
2) 간접적인 노출
3) 착시효과를 이용한 광고
<2> 사회적 성
1) 성 역할 구분 짓는 표현
2) 주체로서 당당한 여성
3) 새로운 남성상 등장
<3> 이성마케팅
4. 성 상품화의 이유
5. 성 상품화의 부작용
6. 해결방안

본문내용
광고의 정의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들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성 상품화의 정의
성의 상품화에서 성은 성이 하나의 상품으로 생산, 매매, 소비되는 것이며 자본주의적 영리추구의 수단이 되는 것.

금품의 획득을 목적으로 인간의 말초적인 신경을 자극하여 사람의 성을 상품화시켜 파는 행위.

매매춘과 같이 몸을 직접 사고 파는 것에서부터 광고, 미인대회, 폰 섹스 등과 같이 성을 매우 다양한 방식과 내용의 상품으로 만들어 소비하게 하는 모든 것을 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교육학과 2학년 여성교육론 공통] 자신의 경험에 대한 성찰 혹은 자료조사를 통해, 교육현장 혹은 문화물들에서
  • 성3. 광고 속 여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1) 사회적 고정관념에 의한 여성상을 묘사한 광고 (1) 전통적 성 역할을 강조하는 광고(2) 아내를 남편보다 낮게 묘사하는 광고2) 여성의 사회적 역할을 왜곡하는 광고 (1) 여성을 남성 의존적으로 묘사하는 광고(2) 여성의 외모만을 중시하는 광고(3) 소극적 모습으로 여성을 묘사하는 광고4. 자신이 경험한 여성의 왜곡된 인식1) 대학에서 성차별 실태2) 대학에서 성차별의 원인5. 성차별 극복과 남녀평등방안1)

  • 다이어트 열풍에서 나타나는 성 상품화(반대 입장)
  • 다이어트 열풍에서 나타나는 성 상품화 (반대 입장)1. 서론2. 본론ㆍ다이어트의 본래 의미ㆍ다이어트의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ㆍ전통사회와 현대사회의 미인관의 변화ㆍ외모지상주의의 사회 분위기가 조장하는 다이어트ㆍ매체가 조장하는 다이어트 속에서의 성 상품화 현상ㆍ다이어트 열풍의 잠식을 위한 해결방안3. 결론1. 서론“어제 아이스크림을 먹고 잤더니 0.5㎏이나 쪘어. 어떡해.”, “밤에 배가 너무 고파서 과자를 먹고 자

  • [여성과 정치] 여성 성상품화
  • 성이 도전이나 경쟁을 기피하게 만든다. 때문에 여성은 안전지대이자 경제적 보루로서 남성에게 의존하며 살아가게 콜레트 다울링, ‘신데렐라 콤플렉스’, 홍수원 역, 우아당, 1988, p31.한다는 것이다.우리 조는 신데렐라와 연예인들의 사건을 통해 ‘여성의 사회적 신분상승의 갈망 과 성 상품화’ 라는 문제를 도출하게 되었고, ‘여성들의 신분상승 욕구가 성 상품화로 이어진다’에 대한 상황적, 제도적, 의식적 문제를 이야기하고 해결방안을 제

  • 결혼 이민 여성과 우울(자살)
  • 성행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대부분이 한국남성과 외국여성의 결혼이므로 이를 대상으로 보고서를 작성하고자 한다.아래의 기사는 결혼이민여성의 자살에 대한 내용을 다룬 기사이다. 국제결혼이 늘어나는 만큼 부작용도 많아지고 있다. 기사는 2008년에 작성 되었지만 결혼이민여성이 겪는 우울과 자살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더 이상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결혼이민여성들이 겪는 문제와 해결방안을 모색해보자.결혼 이주

  • [사회문제론] 외모 지상주의로 인한 미의 획일화 문제
  • 성들의 외모지상주의를 부추긴다고 볼 수 있다지 않나 싶다. 이처럼 연구된 바와 같이 외모지상주의로 인한 문제점이 여러 가지가 있다. 그것에 대하여 우리는 이 문제점에 대해서 자세히 연구해보고 해결방안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한다.Ⅱ본론⑴문제의 이론적 배경①외모지상주의외모 지상주의 lookism란 외모가 개인 간의 우열과 성패를 가름한다고 믿어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것을 일컫는 용어이다. 우리말로는 외모지상주의나 외모차별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