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양유업의 마케팅 전략 -‘17차’와 ‘맛있는 우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 남양유업 1
Ⅱ. 선정 이유 2
Ⅲ.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
1. 제품 출시 배경 3
2.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SWOT 분석 4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4. 마케팅 믹스 (4P) 5
5. 2007년 현재상황에서의 SWOT분석과 마케팅 개선 방안 10
Ⅳ. 맛있는 우유와 아인슈타인
1. SWOT분석 12
2. 현재 우유 시장상황 13
3. 경쟁사 분석 14
4. 마케팅 전략 15
5. 4P 및 targeting, positioning 18
6. 미래 전략 20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 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지난해 8,190억원의 매출을 달성, 단일기업으로서는 적지 않은 연매출 1조원대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436억원과 489억원을 기록하며 건전한 수익성을 나타냈다.
남양유업은 지난 42년간 단 한번의 적자 없이 매년 10%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기록해 왔다. 97년 당시 5만원 대였던 주가가 현재 90만원을 넘어선 것 역시 이러한 경영성과가 반영된 결과다. 외환위기 이후 다른 기업들이 자금난으로 고전할 때 남양유업은 기존의 차입금(180억원)까지 모두 갚아 명실공히 ‘무차입경영’의 원조기업이 됐다.
남양유업이 이처럼 꾸준한 성장을 할 수 있었던 데에는 ‘철저한 기본다지기’라는 분명한 기업 철학과 원칙이 밑바탕 되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남양유업은 20년 전부터 ‘기본 철저’와 ‘끝마무리 철저’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직원들이 기본부터 철저히 하도록 했다. 그 결과 남양유업은 다른 기업들이 문어발 확장을 시도할 때도 실속 경영을 통해 작지만 탄탄한 기업으로 내실을 다져왔다. 제품의 다양화는 추진하되 사업의 다각화는 철저히 배제시켰다. 매출이 늘어나면 그만큼 매년 설비투자에만 수백억원씩 투자했고, 적극적인 설비투자는 비용절감 및 불량률 감소, 품질향상으로 이어지며 다시 매출이 신장되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냈다.
- 참고문헌
-
마케팅원리(제3판), 박찬수, 법문사, 2005
흰우유 전쟁-남양유업의 맛있는 우유 GT, 이성수, emars, 2005
Marketing Management(12e), Philip Kotler, Pearson Education, 2006
남양유업 홈페이지 http://company.namyangi.com
경향신문,2007. 4.20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7/03/16/200703160158.asp
파이낸셜 뉴스, 2007,5, 23
http://www.fnnews.com/view/fnnews/2007/05/23/0921008145.html
헤럴드경제,2005.02.07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6&article_id=0000162962§ion_id=101&menu_id=1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