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광동제약의 비타500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의목적 .............................................1p
2. 출시배경 및 제품소개 ..............................1p
3. 성공요인 ................................................9p
4. 비타 500의 현재 .....................................15p
5.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해 ...........................20p
- 본문내용
-
< 1. 연구의 목적 >
현재 가장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웰빙이다. 웰빙족이 라는 말이 생길만큼 웰빙에 대해서 전 국민의 관심이 크고 있다. 이 웰빙시대에 맞춰서 드링크 시장에서도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광동제약의 비타500이다. 비타500은 현재의 트렌드의 흐름을 파악해서 드링크시장의 절대 강자인 박카스를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하였다. 하지만 벤젠파동 등의 악영향으로 인해서 비타500이 위협을 받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비타500이 돌아선 소비자들의 마음을 다시 잡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하고 소비자들의 경향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비타500을 선정 및 조사하였다.
< 2. 출시배경 및 제품소개 >
1. 웰빙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부각되는 중요한 변화기에, 금연 열풍까지 가세하여 건강을 중요시 하는 풍토가 사회 전반적인 생활양식으로 잡아가고 있었다.
- 참고문헌
-
박충환, 오세조, 김동훈 ,『마케팅 관리』, 傳英社
최수부 , 『비타500 신화의 비밀(NOMAD STRATEGY)』, 라이트 북 닷컴
< 참고사이트 >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엘지경제 연구소 www.lgeri.org
광동제약 홈페이지 www.ekdp.com
비타 500 홈페이지 www.vita500.com
TV CF www.tvcf.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