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광동제약의 비타500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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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의목적 .............................................1p
2. 출시배경 및 제품소개 ..............................1p
3. 성공요인 ................................................9p
4. 비타 500의 현재 .....................................15p
5.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해 ...........................20p
본문내용
< 1. 연구의 목적 >
 현재 가장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웰빙이다. 웰빙족이 라는 말이 생길만큼 웰빙에 대해서 전 국민의 관심이 크고 있다. 이 웰빙시대에 맞춰서 드링크 시장에서도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광동제약의 비타500이다. 비타500은 현재의 트렌드의 흐름을 파악해서 드링크시장의 절대 강자인 박카스를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하였다. 하지만 벤젠파동 등의 악영향으로 인해서 비타500이 위협을 받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비타500이 돌아선 소비자들의 마음을 다시 잡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하고 소비자들의 경향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비타500을 선정 및 조사하였다.

< 2. 출시배경 및 제품소개 >

1. 웰빙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부각되는 중요한 변화기에, 금연 열풍까지 가세하여 건강을 중요시 하는 풍토가 사회 전반적인 생활양식으로 잡아가고 있었다.
참고문헌
박충환, 오세조, 김동훈 ,『마케팅 관리』, 傳英社
최수부 , 『비타500 신화의 비밀(NOMAD STRATEGY)』, 라이트 북 닷컴

< 참고사이트 >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엘지경제 연구소 www.lgeri.org
광동제약 홈페이지 www.ekdp.com
비타 500 홈페이지 www.vita500.com
TV CF www.tvc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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