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관리사례분석] 광동제약의 인사관리와 KOTRA의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1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는 말
II 본 말
1. 회사 소개
(1) 조직도
(2) 인사관리
(3) 보상관리
(4) 노사관리
2. 광동제약 CEO 최수부의 경영철학 및 영향
(1) 경영 철학
(2) 최수부 회장의 리더쉽 칼라 분석
(3) 리더쉽 칼라 분석에 따른 경쟁력 & 보완점
III 마치는 말
★ 생각해보기 - 토론문제 1, 2
♣ <사레 2> KOTRA의 경영혁신
I 들어가는 말
II 본말
1. 회사 소개
(1) 조직도
(2) 인재상
(3) 복지제도
(4) KOTRA CEO 오영교의 경영철학 및 영향
2. 경영혁신 추진 배경
3. 경영혁신 추진 내용
4. 경영혁신 추진 성과
III 마치는 말 - KOTRA 경영혁신의 한계 및 나아갈 방향
★ 생각해보기 - 토론 문제 1,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최근 마시는 비타민, 비타 500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비슷한 이름과 성분의 음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마시는 비타민, 비타 500은 광동제약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타 제약회사를 비롯해 20∼30개 회사들이 이 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광동제약은 비타민의 경우 과립이나 정제로 돼 있어 먹기가 불편하다는 점을 착안,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로 개발해 건강과 미용을 중시하는 세태와 부합하며 대히트를 기록했다. 이 처럼 단기간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음료의 트랜드를 이끈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비타500의 이 같은 성공요인은 지금까지 인스턴트 식품이 군림하던 드링크 시장에서 한 병을 마셔도 건강에 대한 효과를 기대하는 기대심리와 요즘 일고 있는 웰빙 열 풍 영향을 톡톡히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한국인의 입맛과 건강에 대한 요구를 정확히 파악해 개발한 무카페인 비타민 드링크 제품으로 특이한 향과 맛에 대한 제품력을 소비자들이 인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을 발판으로 현재의 광동 제약은 급진적인 발달을 거듭하여 제약회사 365개의 국내사 중에 18위라는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데 현재의 발전 속도라면 10위 안에 위치할 날도 멀지 않게 전망하고 있는 시점이다.
지금부터, 내 외부적으로 발전의 시기를 맞고 있는 광동 제약의 인사관리 부분을 살펴보고, 기업의 발전 방향과 개선점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 광동제약
․ 광동제약 홈페이지 : http://www.ekdp.com
․ 뚝심 경영 최수부 271 쪽 | 2004년 10월 15일 랜덤하우스중앙
․ 머니투데이 경제신문 2004-11-05
․ 디지털타임스 2004-05-25
․ 한국경제 2004-03-03
․ 머니투데이 2004-03-03
․ 매경이코노미 2002-10-24
▶ KOTRA
․『변화를 두려워하면 1등은 없다.』오영교 저, 더난출판(2003)
․ http://www.kotra.or.kr/main/kotra/system/main.jsp
․ http://www.kotra.or.kr/main/kotra/recruit/rec_002.jsp
․ 주간동아
․ ECONOMIST 2004-06-04-741
․ 서울경제신문 2004-10-2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