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략 방안
고부가 선박 비중 확대
국내 중공업 3사는 3년치 이상의 풍부한 물량 확보
고부가가치선 위주의 선별 수주 필요
긍정적 요인 부정적요인
-매력도가 높은 시장
발주금액 기준 세계시장의 30%
-국내업체들이 핵심 성공요인에서 강한 경쟁력을 보유
프로젝트 관리, 납기 등에서 경쟁우위
-상대적으로 저렴한 인건비
-구미 주도업체들의 성장한계 -건조 경험이 전무
-전문 기자재 업체 미확보
기존 상선분야와 다른 기자재 필요
-EU조선 국들의 견제
-실패 시의 위험부담이 극심
-가격보다는 품질이 더 중시
전략>건설회사에서 축적된 자본으로 자동차산업의 전망이 밝아짐에 따라 진출하기로 했으나, 선발업체와의 경쟁협소한 국내시장에서의 생존이라는 문제를 고려해야하며, 제휴업체와의 관계에서 기술자본력경영기법에서 뒤지는 상태에서도 경영의 주도권을 유지해 자립의 기반을 닦아야 한다. * 집권화 및 공식화 정도가 높고, 수평적 분화가 잘되어 있다. 이는 창업단계에서 나타나는 개방체계 모형의 유형이기도 하다.
현황(2) 경영 전략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2) 세계 조선 시장의 동향(3) 한국 조선 시장의 동향4. 경쟁사 분석 (1) 주요 국내 경쟁사 분석(2) 국외 경쟁사 분석5. 마케팅 활동과 타당성 분석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 5-1 현대 중공업(1)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2)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5-2 삼성 중공업(1)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2)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6. 앞으로의 전망 및 새
중공업 ․ 로레알 )목 차 - 국내기업(현대중공업) -Ⅰ. 현대중공업의 개요1. 현대중공업 선정이유 및 현황2. 현대중공업의 사업부문Ⅱ. 현대중공업의 외부환경 분석1. 조선사업의 특성 및 특징2. 경쟁요소 3. 현대중공업의 동향Ⅲ. 현대중공업 내부환경 분석1. 재무․회계 정보 분석2. 내부 핵심역량(유형,무형,인적자워) 분석3. 현대중공업의 SWOT분석Ⅳ. 현대중공업의 향후 전략제시1. 조선업 분야의 향후 전망2. 향후 경영의 핵심 전략 제안- 국
국제청소년재단의 한국측 파트너인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와 한국노키아가 함께 진행한다.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정과 목표노키아는 이동 통신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인터넷에 이동성을 추가함으로써 노키아는 기업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충출하고 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