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의 내 외부 환경분석과 향후 경영전략의 제시(현대중공업, 로레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국내기업(현대중공업) -
Ⅰ. 현대중공업의 개요
1. 현대중공업 선정이유 및 현황
2. 현대중공업의 사업부문
Ⅱ. 현대중공업의 외부환경 분석
1. 조선사업의 특성 및 특징
2. 경쟁요소
3. 현대중공업의 동향
Ⅲ. 현대중공업 내부환경 분석
1. 재무․회계 정보 분석
2. 내부 핵심역량(유형,무형,인적자워) 분석
3. 현대중공업의 SWOT분석
Ⅳ. 현대중공업의 향후 전략제시
1. 조선업 분야의 향후 전망
2. 향후 경영의 핵심 전략 제안
- 국외기업(로레알) -
Ⅰ. 서론
1. 로레알 선정이유
2. 현대중공업의 사업부문
Ⅱ. 본론
1. 로레알 내부환경 분석
2. 로레알 외부환경 분석
3. 로레알 SWOT 분석
4. 국내외 화장품 산업계의 전망
5. 로레알 향후 경영전략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현대중공업 개요
1. 현대중공업 선정이유 및 현황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중공업은 낙후되었거나 경쟁력을 잃어버린 과거의 산업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중공업은 현재 우리나라 산업발달의 원동력이 되었으며, 사회 기반산업으로 현재까지도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조선분야의 선두주자인 현대중공업 기업분석을 통해 IT, 전자, 반도체 등에 치우쳐 있는 관심을 환기시키고, 기반산업의 중요성과 현대중공업이 가지는 경쟁력과 첨단기술 등을 바탕으로 향후 경영전략에 대하여 논의 하고자 한다.
현대중공업은 한국 조선산업의 대표주자이며, 세계 최대/최고 조선소이다. 계속적인 시설투자와 숙련된 기술자, 품질 최고주의 경영을 위한 신기술 개발 등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지난 85년 일본의 경제주간지 「다이아몬드」지에 조선부문 세계 1위로 선정된 이후 지금까지 세계 조선산업의 선두기업으로서 확고한 위치에 있다.
1973.12.28 현대조선중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78. 2.24 현대중공업주식회사로 상호변경을 한 현대중공업은 9개의 대형 건조도크와 6기의 초대형 골리아스 크레인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설비로 선주들의 요구에 따른 모든 선박의 건조가 가능하며, 그에 맞는 최대 규모의 연구 인력을 바탕으로 조선 신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