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여성부 브랜드 이미지 제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Intro

2. Mission Statement

3. Objectives

4. Situation Analysis
1. Internal Strengths
2. Internal Weeknesses
3. External Opportunities
4. External Threats

5.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Marketing Mix_4P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7. Evaluation

8. 설문지 작성과 설문의 한계

본문내용
1. Intro

<‘여성부 브랜드 이미지 제고’라는 주제를 선정한 이유>
우리가 여성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비영리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었다. 현재 비영리 기관이나 시민단체, 정부부처들의 마케팅의 필요성이 점점 증대되는 가운데, 아직까지 이렇다할 성공적인 비영리 마케팅의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다는 점이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된 가장 중요한 이유가 되었다. 또한 여성부는 점점 남녀평등, 여남평등의 기치가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앞으로 정부부처로서 더욱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가 두 번째 선정 이유가 되었다. 위와 같은 이유에 의해 우리는 여성부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라는 마케팅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다.

<여성부 마케팅에 들어가면서>
여성부는 여성정책을 기획·종합하고, 여성의 인적자원을 개발하며, 가정폭력·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남녀차별의 금지·구제 등 여성의 권익향상과 남녀평등사회를 이루기 위하여 설치된 중앙 행정 기관이다. 이에 따라 사회의 다양한 여론의 수렴을 통해 여성 권익 향상에 관한 입법 및 관련 규정 개정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여성 운동과 여성 관련 행사를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신장시키고 있다.
하지만 위의 노력들은 일반 여성들의 참여와 인식 없이 일방적으로 이루어지는 현상이 있으며, 혹자는 이러한 현상을 현실과는 괴리가 있는 이상만을 좇는 정책을 위한 정책이라 비판하기도 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여성부는 사회 전반의 여성, 아니 더 나아가서는 남성들까지도 여성 권익 침해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소개 윤리경영환경경영 사회공헌 비윤리 사례
  • 이미지에 연결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윤리홍보 전략 또한 필요하다고 본다. 특히 정화시대로의 변화를 적극 수용하여 인터넷을 통한 윤리교육과 홍보 전략은 효과가 클 것이라 기대된다.(5). 아모레퍼시픽 윤리경영 현황 평가아모레 퍼시픽은 국내에서 윤리경영으로 앞서가는 기업이며 한국 윤리경영 대상을 받을 정도로 윤리경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인 것은 분명하다.하지만 2006년~2007년 사이에 보고서의 내용에서 보듯이 비윤리적인

  • [사회공헌] 각국의 자원봉사 활동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중대시키며 사회문화적으로도 바람직한 시민의식을 고양시키고 공공부문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영역에 대한 유연하고 순발력 있는 접근이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 또 이러한 활동의 결과가 우리사회의 안전망 확보에 기여하고 이것이 다시 기업의 대투자 자본으로 이어지며 기업의 사회공헌이 더욱 촉진되는 선순환의 고리를 이어가기 위한 전제조건들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짚어 볼

  • [창업길라잡이]중간고사 최종정리본
  • 제고하는데 기여하고자 만든 법률1997년 8월28일 법률 제5381호 제정 - 2005년 7월 29일 법률 제7633호로 22차 개정로앤비(www.lawnb.com)에 자세한 내용 있음-소기업 법인설립(주식회사)소기업 법인설립(주식회사 활용방법), 현재 상법상 주식회사 설립조건(발기인 3명이상, 자본금 5천만원 이상)이 주식회사 설립을 희망하는 소기업에게 규제로 작용 -> 발기인 1명이상 자본금 5천만원미만으로 개정, 한도 및 자본금 한도를 완화 ->주식회사 설립 활성화1. 대상 :

  • [광고기획서] 화장품 `에스티 로더` 광고기획서
  •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은 2001년 26%에서 2002년 30%, 2003년 34%까지 급속히 확대되었다.2001년 2002년 2003년국내 화장품에 비해 외국화장품은 발림성(피부에 발랐을 때의 감촉), 향, 기초과학연구 부문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서비스 등에서 앞서 가고 있다. 화장품의 특징이 타 화학제품과는 달라 제품가격보다는 디자인, 마케팅, 제품 인지도, 광고 등에 경쟁력이 좌우되므로 외국 유명수입품

  • 마케팅홍보,PR,판매족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에 관한 내용을 알아 보았으며 홍보에 있어서 이벤트, 서비스,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호텔의 이미지에 주는 영향을 보기위해 자료를 준비하였다.호텔이 PR에 힘쓰는 부분을 간단히 말해보자면 각종 행사가 있을 경우 신문사나 잡지사 등에 홍보팀에서 꾸민 자료를 보내는 작업을 가장 많이 한다. 이때 서식에 맞는 보기 좋고 전문성있는 자료로 만드는것이다. 또 식음료부서등 다른 부서에서 컨셉과 방향등을 미리 정하여 홍보를 위탁받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