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여성부 브랜드 이미지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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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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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
2. Mission Statement
3. Objectives
4. Situation Analysis
1. Internal Strengths
2. Internal Weeknesses
3. External Opportunities
4. External Threats
5.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Marketing Mix_4P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7. Evaluation
8. 설문지 작성과 설문의 한계
- 본문내용
-
1. Intro
<‘여성부 브랜드 이미지 제고’라는 주제를 선정한 이유>
우리가 여성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비영리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었다. 현재 비영리 기관이나 시민단체, 정부부처들의 마케팅의 필요성이 점점 증대되는 가운데, 아직까지 이렇다할 성공적인 비영리 마케팅의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다는 점이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된 가장 중요한 이유가 되었다. 또한 여성부는 점점 남녀평등, 여남평등의 기치가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앞으로 정부부처로서 더욱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가 두 번째 선정 이유가 되었다. 위와 같은 이유에 의해 우리는 여성부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라는 마케팅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다.
<여성부 마케팅에 들어가면서>
여성부는 여성정책을 기획·종합하고, 여성의 인적자원을 개발하며, 가정폭력·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남녀차별의 금지·구제 등 여성의 권익향상과 남녀평등사회를 이루기 위하여 설치된 중앙 행정 기관이다. 이에 따라 사회의 다양한 여론의 수렴을 통해 여성 권익 향상에 관한 입법 및 관련 규정 개정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여성 운동과 여성 관련 행사를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신장시키고 있다.
하지만 위의 노력들은 일반 여성들의 참여와 인식 없이 일방적으로 이루어지는 현상이 있으며, 혹자는 이러한 현상을 현실과는 괴리가 있는 이상만을 좇는 정책을 위한 정책이라 비판하기도 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여성부는 사회 전반의 여성, 아니 더 나아가서는 남성들까지도 여성 권익 침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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