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쇼핑몰의 분석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목적
1.1 E-business의 개념
2. 인터넷쇼핑몰이란
2.1 인터넷쇼핑몰의 개념 및 특성
2.2 인터넷쇼핑몰의 성장배경
3. 인터넷쇼핑몰 실제분석
3.1 쇼핑몰소개
3.2 쇼핑몰분석
3.3 쇼핑몰의 한계점
4. 결론
4.1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
E-business의 개념
- 기업관리 활동에 이어지는 비즈니스 전 프로세스에 전자적 네트워크와 정보기술을 적용하여 경영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활동.
인터넷의 발달로 E-biz를 이용한 인터넷쇼핑몰이 늘어남에 따라 그 쇼핑몰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알아보고자 함.
2.1 인터넷쇼핑몰의 개념 및 특성
인터넷 쇼핑몰이란..
- 통신 네트워크 상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상에 상품정보를 올려놓고, 이 컴퓨터에 접속하는 이용자가 상품을 골라,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로 상품을 배송해주는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
3.1 쇼핑몰 소개
1. 옥션
◈ 1997년 옥션은 최초의 인터넷 경매서비스를 시행함으로서 국민들에
게 신선한 반향을 일으켰다. 그리고 수직상승을 하던 옥션은 2001년에
게는 세계 최대경매 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 하여 가장 성공적
인닷 컴 기업이 되었다.
2. GS eshop
◈ GS eshop은 GS가 홈쇼핑으로서 그 동안 쌓아왔던 강한 이미지를 내
세워서 쇼핑몰까지 장악하려고 한다는 인식과 이미 인터넷의 많은 쇼
핑몰들이 자리잡고 있었으므로 후발 주자라는 인상이 더해져 사업을
기획해나가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 홈쇼핑에서 갈고 닦은 노하우와 새로운 전략 계발 등을 통하여 현재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 중에서 업계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