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쇼핑몰의 분석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1.1 E-business의 개념

2. 인터넷쇼핑몰이란
2.1 인터넷쇼핑몰의 개념 및 특성
2.2 인터넷쇼핑몰의 성장배경

3. 인터넷쇼핑몰 실제분석
3.1 쇼핑몰소개
3.2 쇼핑몰분석
3.3 쇼핑몰의 한계점

4. 결론
4.1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
본문내용
1. 연구목적
E-business의 개념
- 기업관리 활동에 이어지는 비즈니스 전 프로세스에 전자적 네트워크와 정보기술을 적용하여 경영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활동.

인터넷의 발달로 E-biz를 이용한 인터넷쇼핑몰이 늘어남에 따라 그 쇼핑몰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알아보고자 함.


2.1 인터넷쇼핑몰의 개념 및 특성
인터넷 쇼핑몰이란..

- 통신 네트워크 상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상에 상품정보를 올려놓고, 이 컴퓨터에 접속하는 이용자가 상품을 골라,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로 상품을 배송해주는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


3.1 쇼핑몰 소개
1. 옥션

◈ 1997년 옥션은 최초의 인터넷 경매서비스를 시행함으로서 국민들에
게 신선한 반향을 일으켰다. 그리고 수직상승을 하던 옥션은 2001년에
게는 세계 최대경매 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 하여 가장 성공적
인닷 컴 기업이 되었다.



2. GS eshop

◈ GS eshop은 GS가 홈쇼핑으로서 그 동안 쌓아왔던 강한 이미지를 내
세워서 쇼핑몰까지 장악하려고 한다는 인식과 이미 인터넷의 많은 쇼
핑몰들이 자리잡고 있었으므로 후발 주자라는 인상이 더해져 사업을
기획해나가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 홈쇼핑에서 갈고 닦은 노하우와 새로운 전략 계발 등을 통하여 현재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 중에서 업계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네이버 분석, 성공요인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등
  • 네이버 분석, 성공요인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등1.네이버??(1)네이버 뜻(2)네이버 탄생과 성장과정(요약)(3)네이버 현황 및 재정상황2.산업분석(1)한국이 인터넷 강국?(2)인터넷 산업특성(3)닮은꼴 신데렐라 “구글”ㄱ.구글의 탄생과 성공요인ㄴ.한국에서 고전하는 구글3.자사분석(1)SWOT분석(2)강력한 의사결정 SYSTEM(3)인터넷 업계의 삼성4.네이버 어떻게 성공했을까?(1)네이버의 성공요인(전략)5.본좌 네이버의 지속적인 성장에 위험요인

  • 포털사이트의 본좌 네이버 - 네이버의 시작과 발전 과정
  • 인터넷 산업특성(3)닮은꼴 신데렐라 “구글”ㄱ.구글의 탄생과 성공요인ㄴ.한국에서 고전하는 구글3.자사분석(1)SWOT분석(2)강력한 의사결정 SYSTEM(3)인터넷 업계의 삼성4.네이버 어떻게 성공했을까?(1)네이버의 성공요인(전략)5.본좌 네이버의 지속적인 성장에 위험요인이 있을까?(1)위험요인 및 걸림돌ㄱ.의사결정 시스템이 초래할 수 있는 위기ㄴ.구글의 본격적인 한국시장 진출ㄷ.통합검색의 패러독스6.네이버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1.네

  • [마케팅] 게임사이트 `피망` 마케팅전략
  • 및 점유율 2) 피망의 마케팅 성공기 - STP분석 - 4 Ps 분석 - SWOT분석 - 설문조사 내용분석 - 온라인 게임 사용자 만족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3) 피망의 경쟁사 - 한게임이란? - 넷마블이란? III. 결론 - 피망의 Mkt 전략이 게임산업에 미친 영향 - 앞으로 피망이 인터넷 게임시장에서 1위를 지키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II. 서론 - 선정이유 21세기는 문화산업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들은 문화산업을 향유하고 있으며 또한 문화산업을 통해서 커다란

  • [국제물류론] CJ GLS 와 DHL 기업 비교분석
  • 앞으로 전진하며 도약해야한다. 그래서 우리조는 우리나라의 CJ GLS와 DHL 이 두기업의 성장배경과 현 기업 상황을 비교분석 하여 앞으로 우리 물류 기업들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비추어 보기로 했다. CJ GLS를 보면 현재 국내기업중 3PL의 선도기업이라 할 수 있다. 1998년에 B2B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여 보관, 재고관리, 수송, 거래처 납품대행, 화물추적 등 기본적인 물류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물류시설 운영대행, 포장 및 라벨링 등 유통가공작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론] Gmarket(G마켓 지마켓)의 현황과 성공 전략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인지를 모색하는 데에 있어 유효한 작업이라고 생각되었기에 Gmarket을 분석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Gmarket을 분석하기 위해서 먼저 Open Market Place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본 후 본격적으로 Gmarket에 대한 분석을 할 것이다. 이러한 작업을 기반으로 마지막에서는 향후 Gmarket이 업계의 1위를 차지하기 위한 옥션에 대한 공격과 대기업의 시장참여에 대한 방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보도록 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