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CJ GLS 와 DHL 기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요약본
Ⅰ. 연구목적 및 방법
ⅰ) 연구목적
ⅱ) 연구방법
Ⅱ. 기업소개
ⅰ) CJ GLS 소개
ⅱ) DHL 소개
Ⅲ. CJ GLS 기업분석
ⅰ) 사업 분야
ⅱ) 핵심역량
ⅲ) 강·약점 분석
Ⅳ. DHL 기업분석
ⅰ) 기업 구성
ⅱ) 핵심역량
ⅲ) 강·약점 분석
Ⅴ. 결론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들은 자국을 시장으로 하기에는 너무 커져버린 것이 현실이다. 바야흐로 전세계는 하나의 시장이 되어버린 것이다. 물류업계 라고해서 예외는 아니다. 세계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의 물류 기업들도 현시점에 머물러 있을것이 아니라 앞으로 전진하며 도약해야한다. 그래서 우리조는 우리나라의 CJ GLS와 DHL 이 두기업의 성장배경과 현 기업 상황을 비교·분석 하여 앞으로 우리 물류 기업들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비추어 보기로 했다.
CJ GLS를 보면 현재 국내기업중 3PL의 선도기업이라 할 수 있다. 1998년에 B2B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여 보관, 재고관리, 수송, 거래처 납품대행, 화물추적 등 기본적인 물류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물류시설 운영대행, 포장 및 라벨링 등 유통가공작업, 주문처리 대행, 도매물류 서비스, 반품 등 차별화 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세계적인 WMS업체인 미국 EXE사의 WMS 팩키지가 도입되어 CJ GLS의 물류서비스 환경이 한단계 더 선진화되었다. 국제 물류서비스로는 수출 토탈 물류 서비스, 수입 토탈 물류 서비스, 국제 항공 택배 서비스, 국제 항공 포워딩 서비스를 제공하고있고, 택배 서비스는 고객사의 물류비절감을 위해 맞춤형 물류 솔루션과 택배 전문가가 고객사에게 최적의 운송수단과 방법을 컨설팅 해준다. 또 인터넷을 기반으로 재고와 화물 추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물류 솔루션으로는 기업고객에게 차별화 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으로부터 한국 내 로지스틱스 파트너로서는 최적의 업체로 인정받았다. i-비지니스로는 기획 컨설팅 인터넷 전문가가 가장 적합한 I-Biz모델을 컨설팅해주고, H/W, S/W등 가장 적절한 시스템을 알려주고있다. e- 수송산업으로는 인터넷과 모바일 무선통신기술(WAP)을 이용하여 화물운송 의뢰에서부터 도착까지의 모든 운송 과정의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처리한다. 배송 트랙킹서비스는 고객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주문 제품의 도착 예정 시간, 납품 품목과 수량, 납품차량의 운전자명, 핸드폰 번호, 화물의 현재위치 등을 인터넷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 참고문헌
-
www.cjgls.com
www.dhl.com
제 3자 물류산업의 지식경쟁력 강화 방안, 안영효, 1999, 산업연구원
동아시아 물류구조 변화와 국제 물류네트워크의 구축방안, 백종실, 2003,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전자상거래 시대의 물류정보화 대응방안 분석, 이철승 이한희, 1998
각종 신문 기사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