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분석, 성공요인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제출했던 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쓰시길..
목차
1.네이버??

(1)네이버 뜻
(2)네이버 탄생과 성장과정(요약)
(3)네이버 현황 및 재정상황

2.산업분석

(1)한국이 인터넷 강국?
(2)인터넷 산업특성
(3)닮은꼴 신데렐라 “구글”
ㄱ.구글의 탄생과 성공요인
ㄴ.한국에서 고전하는 구글

3.자사분석

(1)SWOT분석
(2)강력한 의사결정 SYSTEM
(3)인터넷 업계의 삼성

4.네이버 어떻게 성공했을까?

(1)네이버의 성공요인(전략)

5.본좌 네이버의 지속적인 성장에 위험요인이 있을까?

(1)위험요인 및 걸림돌
ㄱ.의사결정 시스템이 초래할 수 있는 위기
ㄴ.구글의 본격적인 한국시장 진출
ㄷ.통합검색의 패러독스

6.네이버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2)인터넷 산업 특성
제조업은 대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모두 먹고 살 수 있는 생태계가 조성되어있다. 대기업이 대규모의 자금으로 집중적인 투자를해서 매출이 큰분야를 차지하면 중소기업은 대기업이 눈을 돌리지않은 분야에 진출하거나 아예 대기업의 하청업체로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은 다르다.
인터넷은 산업의 특성상 상위 한두 개 업체가 모든 시장을 독식한다. 미국도 구글과 야후가 시장을 잡았고 한국은 네이버가 단연 수위를 유지하고있으며 일본은 야후재팬만이 명맥을 유지해가고 있다. 인터넷업계는 규모의 경제가 유독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장소이고 또한 네트워크 효과에 의해서 가입자수가 많은곳으로 가입자가 더욱 쏠리는 현상이 벌이진다. 따라서 1위 프리미엄이 강력한 시장이다.

(3)닮은꼴 신데렐라 “구글”

구글의 공동창업자 세르게이 브린(왼쪽)과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은 외향적이고 사교적인 성격으로 김범수 대표를 닮았고, 래리페이지는 상대적으로 내향적이고 조용한 이해진 대표와 비슷하다고 한다.

ㄱ.구글의 탄생과 성공요인
구글은 신규시장의 개척 따위와는 거리가 먼 환경에서 탄생했는데, 1998년, 세르게이 브린(sergeybrin)과 래리 페이지(larry page)라는 두 명의 대학생이 회사를 차렸을 때는 이미 인터넷 사용자가 1억명을 넘어선 상태였다. 검색엔진 시장 또한 포화 상태였다. 시장에선 이미 야후(yahoo), 알타비스타(altaviata), 익사이트(excite) 등이 치열한 경쟁 중이었다.
브린과 페이지는 스탠퍼드 대학 재학 중에 웹 사이트의 중요도를 신뢰성에 따라 평가할 수 있는 산출법을 고안해 냈는데, 다른 사이트에서 인용되는 빈도가 높을수록 그 사이트에 높은 점수를 주는 방법이었다. 이 방법을 토대로 구글은 경쟁사에 비해 우수한 검색엔진을 만들 수 있었다. 사실 브린과 페이지는 이 방법을 직접 시장화할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알타비스타나 익사이트에 이 기술을 팔려고했지만 거절당했다.

당시 검색엔진 회사 경영진들은 검색 기술의 우월성이 곧 사용자 증가로 연결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했고, 기술보다 마케팅을 우선시했다.
기존의 검색 회사 경영진들이 관심을 보이지 않자, 브린과 페이지는 직접 시장에 뛰어들기로 결심했다. 독일인 출신으로 선마이크로시스템즈를 창립한 안들레아스 폰 베흐톨스하임이 이들의 투자 제안을 받고 선뜻 10만 달러를 쾌척했다. 1998년 가을, 브린과 페이지는 이 초기 자본으로 회사를 만들고 회사명을 구글 - 수학에서 10의 100승을 뜻하는 googol'에서 유래- 이라고 정했다.이 새로운 검색엔진이 스탠퍼드 대학을 중심으로 알려지면서 브린과 페이지는 비교적 쉽게 새로운 투자자들을 찾을 수 있었고, 광고를 전혀 하지 않았지만, 혁신적인 검색 결과 배열 방식 덕택에 경쟁사보다 뛰어나다는 입소문이 빠르게 퍼져나갔다. 브린과 페이지가 1999년 9월 공식적인 테스트 기간이 종료되
참고문헌

네이버,성공 신화의 비밀 -임원기 지음(황금부엉이)

네이버 공화국 -김태균,손재권 지음(커뮤니케이션북스)

네이버 빛과 그림자 -김태균 손재권 지음 (KT 문화재단)

네이버 제국은 영원할 것인가(2006년 01월 18일 제594호) - 한겨레21

[이나리기자의통계로보는IT] ‘네이버 왕국’ - 중앙일보

‘검색 제국’ 네이버 파열음, 성장통인가 쇠락 조짐인가 - 신동아

네이버 지식in 中 - 왜 "구글 신화" 인가?? 구글은 신화가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도덕교육론 - 스키너 탐구여행
  • 고쳐지지 않을 수 있다. 그러한 면에서 초등교육에서의 행동주의 학습이론은 가장 손쉽게 적용할 수 있음에도 교사의 신중하고도 세심한 고려 없이 이루어져서는 안 될 것이다.참고문헌_______-Gerald Corey,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네이버 블로그-스키너의 행동주의적 학습이론http://blog.naver.com/haksateam?Redirect=Log&logNo=150090127965-네이버 블로그-행동주의 이론http://blog.naver.com/crowdark7?Redirect=Log&logNo=104184550-초등도덕교육론 학습자료

  • [초등도덕교육론]스키너 탐구여행
  • 고쳐지지 않을 수 있다. 그러한 면에서 초등교육에서의 행동주의 학습이론은 가장 손쉽게 적용할 수 있음에도 교사의 신중하고도 세심한 고려 없이 이루어져서는 안 될 것이다.참고문헌_______-Gerald Corey,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네이버 블로그-스키너의 행동주의적 학습이론http://blog.naver.com/haksateam?Redirect=Log&logNo=150090127965-네이버 블로그-행동주의 이론http://blog.naver.com/crowdark7?Redirect=Log&logNo=104184550-초등도덕교육론 학습자료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등과 맞물려 ‘맛은 건강에 앞선다.’는 교훈을 남긴 채 출시 6개월 만에 철수하고 말았다.롯데 제과는 실패를 교훈 삼아 2년여 동안 제품설계에서 시장조사,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처음부터 다시 분석을 시작하였다. 시장조사 및 시식테스트 결과, 차별화된 제품형태 개발과, 시장에 자일리톨 껌이 자연스레 정착할 수 있는 친 건강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친 건강 제품에 대한 프리미엄 가격 지불 가능

  • [국제경영] 국내외 클러스터 사례연구를 통한 오송생명과학단지의 발전방향
  • 나아가야할 방향을 잡고자 한다. 4.1 샌디에고 바이오 클러스터 성공요인(대학/연구소 주도형)샌디에고는 산업 및 경제 측면에서 매우 발달한 지역이다. 이 지역의 신규 고용 증가율은 인구 증가율을 상회하고 있으며, 실업률 역시 미국 평균(4.7%)에 크게 못 미치는 3.5%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통신, 군수, 관광 및 하이테크 신산업이 크게 발달해 있으며, 시스코, 하니웰, 퀄컴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세계적 기업 35개의 본사가 바로 이 지역에 위치

  • [마케팅] 애경산업 성공요인과 케라시스 마케팅전략
  • 요인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면서 새로운 마케팅 기회와 위협을 창출하며 그 결과로 마케팅 조직의 성과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기업에게 기회나 위협을 제공하는 내적, 외적 환경은 여러 가지 요소가 있는 데 기업은 생존과 번영을 위해 이 환경의 변화를 살펴보며, 그 원인과 앞으로 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해 조사하고 그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항상 면밀히 환경을 분석해야 한다.2. 애경산업의 성공요인 분석2-1) 세탁 세제 : 대한민국 세제판매 1위 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