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농심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3. 중국진출배경

4. 3C분석
1) Customer
2) Competitor – (주) 日淸
3) Company

5.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전략
1) STP
2) 4P전략

6. 현지 경영의 문제점

7.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선정 동기


1997년 IMF위기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투자로 중국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룩함

농심의 사례가 중국진출에 관한 여러가지
시사점을 줄 것으로 생각함
참고문헌
◈ 농심 해외 개발부 중국 담당자 께 자문하여 얻은 자료

◈ 논문자료
1.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요인>, 최순화, 2001
2. <한국 기업의 대중국 투자 동기와 투자 상의 애로 요인에 관한 연구>,인하대, 2001
3.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백종인, 경남대 경영대학원,
2002
4.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전략: 대중국 투자를 중심으로>, 정동원, 호서대대학원,
2002
5. <해외투자 최근 동향 및 대응 방안>, 하병기(산업연구원 선임연구원)

◈ 웹자료
1. http://www.nongshim.co.kr
2. http://www.nissinfoods.co.jp
3. http://www.tingyi.com
4. http://www.uni-president.com
5. http://www.news.naver.com <전문인칼럼/차이나 프리미엄>,
<파워컴퍼니-(2)산업/식품:농심>, <중국인들 ‘신라면,초코파이 잘 안다’>
6. http://www.hankooki.com <우리먹거리/농심>
7. http://www.fnnwes.com <소비재도 브랜드 시대 – 농심신라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형식은 괜찮으나 자료가 조금 오래 된거 같아요 ㅠㅠ 지금은 2010년 인데 2002년 자료라니..휴 .. . .돈이 아까워요 ㅠㅠ
  • chj***
    (2010.11.03 00:24: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배경 및 전략
  • 국제경영 레포트중국시장 진출 배경 및 전략- 농심제출일: 2003년 12월 8일학과:one page 요약I. 도입 – 농심 사례 선정 이유 (농심 라면 중국진출)Ⅱ. 라면 및 라면시장과 농심1. 라면의 시작2. 우리나라 라면의 역사3. 라면시장의 특성4. 농심 소개Ⅲ. 농심의 해외 진출 배경1. 국내 시장의 상황2. 생산지로서의 중국3. 판매지로서의 중국 - 중국라면시장의 동향과 발전가능성Ⅳ. 중국 진출 현황1. 농심의 해외 거점2. 입지 선정 요인3. 중국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 [국제경영](주)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1『사례발표 : 신라면』 Ⅰ. 서 론    1-1. 신라면 선정 동기    1-2. 농심에 대한 소개    1-3. 신라면에 대한 소개Ⅲ. 본 론(2)    3-1. 4P 전략    3-2. SWOT 분석 Ⅱ. 본 론(1)    2-1. 중국진출 배경    2-2. 중국진출 현황    2-3. STP분석Ⅳ. 결 론    4-1. 개선방안    4-2. 향후전략                                                                                                  

  • [국제경영]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전략
  •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성공사례목차㈜농심의 연혁㈜농심의 세계화 비전국내 시장 점유율중국 진출 현황국내 신라면의 브랜드 전략신라면의 중국 진출 배경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신라면의 중국 시장 STP 분석4P 분석 SWOT 분석 농심의 향후 전략㈜농심의 연혁1968.09.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 설립1966.10. 서울(대방동) 라면공장 준공 1970.12. 국내최초 인스턴트자장면 개발 1971.12. 국내 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1978.03. 롯데공업㈜에서 ㈜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