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 360도 브랜딩 -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하우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김치냉장고 시장 거시환경분석
1) 경제동향
2) 사회 ․ 문화적 동향
3) 기술의 발전
2. 기업 및 브랜드 분석
1) 선정기업 및 브랜드
2) 해당 기업 선정이유
3) 브랜드 분석
3. 경쟁사 분석
1) 위니아만도 '딤채'
2) LG전자 '디오스'
3) 그 밖의 경쟁사 - 대우 일렉 '클라세'등
4. 소비자분석
5. 360도 브랜딩 탄생 배경 및 개념
6. 적용 방안
7. 시사점 및 한계
- 본문내용
-
360도 브랜딩 -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하우젠'
1. 김치냉장고 시장 거시환경분석
1) 경제동향
① 경제 지수
7일 통계청의 8월중 소비자전망조사에 따르면 현재와 비교하여 6개월 후의 경기·생활형편·소비지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심리를 나타내는 소비자기대지수는 93.7로 전달의 94.3보다 0.6p 하락했다. 대전일보 2006년 9월 12일 기사
② 소득 변화와 구매력
소비심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계수입 평가는 악화속도가 둔화됐다. 8월중 가계수입 평가지수는 90.5로 전달보다 0.3포인트 하락한데 그쳤다. 2.1포인트에 달했던 전달보다 낙폭이 줄었다. 수입이 줄었다는 응답자 비중이 31.0%에 달해 악화추세가 이어졌으나, 수입이 늘었다는 응답자 비중도 19.0%에서 19.2%로 다시 높아졌다. 이데일리 2006년 9월 7일 기사
③ 소비지출
금감원 거시감독국이 국회에 제출한 ‘6월 중 실물경제 동향’ 자료에 따르면 금감원은 우리 경제가 고유가 지속, 금리 및 물가상승 우려로 가계의 소비심리가 위축될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삼성경제연구소도 올 하반기 민간소비 증가율이 3.7%에 머물것이라고 전망했다. 헤럴드경제 2006년 9월 13일 기사
2) 사회 ․ 문화적 동향
① 웰빙족의 대두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풍요로우면서도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웰빙족의 대두함에 따라 중 ․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질적 풍요를 추구하는 가치관이 확산되었고 다양하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 등장하였다.
② 고급 소비와 합리적 소비
경제 성장에 따른 구매력이 상승하면서 고급 소비성향이 꾸준히 증가함과 동시에 IMF 이후 가격이 저렴하고 실용적인 구매를 해야 한다는 심리도 증가했기 때문에 기업으로서는 소비자들의 양분된 심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합리적 가치를 창출하는 제품을 개발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