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 팔도 꼬꼬면 전략적 상황 분석에 의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략적 상황 분석에 의한 전략

딤채
- 시장정의
- 시장상황
- 시장매력분석
- 고객분석
- 경쟁사분석
- 자사분석
- 결론

꼬꼬면
- 시장정의
- 시장상황
- 시장매력분석
- 고객분석
- 경쟁사분석
- 자사분석
- 결론
본문내용
김치 냉장고 시장상황

무에서 유를 창조한 대표상품
새로운 틈새시장 돌파
기존에 없던 제품을 만들어 돌풍을 몰고 옴
중소기업인 만도는 시장개척의 어려움을 겪음
처음에는 만도 혼자 시장을 차지 → 경쟁자 전무

→시장창출 전략(시장구축전략)

시장규모
1990년대 말 강남 거주 주부들이 보다 넓은 평수의
신도시의 아파트로 이사를 가는 붐이 일어나 아파트에
김치만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여유가 생김

따라서, 김치냉장고의 수요가 늘어나고 그에 따른 시장의
규모도 커질 것이라고 예상됨

참고문헌
팔도라면 홈페이지 http://www.paldokoko.com/User/StoryMain.aspx
중앙일보 ECONOMIST 제 664호 (2002/12.3)
삼양식품 http://www.samyangfood.co.kr
제일기획 http://www.cheil.com
언론재단 http://www.kinds.or.kr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파이낸셜뉴스 http://www.finnews.com




딤채 홈페이지 www.dimchae.co.kr
한국일보(경제) www.economy.hankooki.co.kr
매일경제 www.mk.co.kr
COLEO http://www.colemarketing.com 中 Case Study 김치냉장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Ⅰ. 서론 및 선정이유1. 주제선정 동기2. 꼬꼬면의 탄생Ⅱ.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이념3. 세계 속 야쿠르트4. 사업영역5. 비젼 & 미션6. 팔도 소개7. 기업 연혁8. 품질관리 및 품질경영Ⅲ. 라면 시장 분석 환경 분석 및 경쟁업체 분석1. 라면의 유래2. 라면시장의 트랜드 변화3. 현재 국내 라면시장4. 라면 환경 분석5. 경쟁시장 분석6. 꼬꼬면과 신라면의 비교7. 꼬꼬면과 나가사끼우동 비교8. 꼬꼬면이 라면

  • [마케팅관리론_-_과제]신라면블랙_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_실패극복위한_새로운_전략제안
  • 전략제안신라면 블랙보단 우선 농심은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신라면과 같은 라인으로 제품을 출시한다면 후광효과와 함께 신뢰도를 쌓아 장수할 수 있는 비결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남자라면이나 진짜진짜라면이 새로이 출시 되었는데 이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맵고 육수를 이용해 얼큰함과 면발에 차별성을 두어 기존 장수제품인 신라면을 공격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니면 신라면과 같은 장수제품에 반하여 꼬꼬면,

  •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꼬꼬면마케팅전략,꼬꼬면분석,라면시장분석
  •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Ⅰ. 서론 및 선정이유1. 주제선정 동기2. 꼬꼬면의 탄생Ⅱ.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이념3. 세계 속 야쿠르트4. 사업영역5. 비젼 & 미션6. 팔도 소개7. 기업 연혁8. 품질관리 및 품질경영Ⅲ. 라면 시장 분석 환경 분석 및 경쟁업체 분석1. 라면의 유래2. 라면시장의 트랜드 변화3. 현재 국내 라면시장4. 라면 환경 분석5. 경쟁시장 분석6. 꼬꼬면과 신라면의 비교7. 꼬꼬면과 나가사끼우동 비교8. 꼬꼬면이 라면

  • 꼬꼬면 마케팅 4P,STP 전략분석및 꼬꼬면 마케팅시사점분석
  • 팔도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구 성주제선정사유환경분석STP전략4P전략업계사례비교결론 및 시사점팔도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주제선정사유팔도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꼬꼬면?2011년 10대 히트상품 1위(SERI)2011년 8월 2일 출시 – 1억 4000만개 판매하얀 국물 라면의 아이콘소개주제선정사유환경분석STP전략4P전략업계사례비교결론 및 시사점QnA판매량(봉) 열1 (11) 8월 800 9월 1500 10월 1800 11월 1900 12월 2000(12)1월 15002월 1400 단위 : 만(EA

  • 신라면블랙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위기극복위한 new 마케팅전략제안
  • 분석시장세분화(segmentation)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3) 마케팅 4P전략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4. 신라면 블랙의 실패요인(1) 프리미엄 마케팅 실패- 가격- 제품 포지셔닝 실패(2) 홍보접근방법- 허위광고, 과장광고(3) 신라면과의 비교.(4) 타기업과의 비교- 팔도 꼬꼬면 VS 농심 신라면 블랙 팔도 꼬꼬면신라면 블랙(5) 네이밍 오류5. 실패극복위한 새로운 전략제안(1) 철저한 검증(2) 시장파악(3) 타 경쟁사의 조사 및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