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맥도날드의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진정한 초일류 기업 ------------------ 3
2.. 레이크록과 맥도날드 ---------------------- 3

Ⅱ. 본 론
1. 맥도날드의 성공전략 -------------------- 6
2. 100%고객만족을 위한 QSV&V --------------- 6
3. 독창성과 협조성의 양립, 경영의 창조성
1) 견제와 규형으로 얻은 참다운 힘 ------ 7
2) 창조적 경영의 추구 ------------------- 9
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
1) 최대한 현지인 고용 ------------- 10
2) 상대국의 문화이해 -------------------- 11
3) 성공사례 ---------------------------- 12
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시스템
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 -------- 13
2) 프렌치 프라이의 자동화 --------------- 14

Ⅲ. 결론 ------------------------------ 16
본문내용
Ⅰ. 서 론

1. 진정한 초일류 기업
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을 얻고 또한 분석할 것인가에 우선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 세계 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 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 하는 기업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쉐이크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 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 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날드야 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보아야겠다. 맥도날드는 매년14억 달러를 들여 전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다. 광고의 상 징인 어릿광대의 로널드는 모든 미국 아이들로부터 산타클로스 대접을 받고 있으며, 코 카콜라, 성인잡지 플레이보이와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3대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 주로 이제 "미국의 맥도날드"에서 "세계의 맥도날드"로 자리를 잡았다. 철(鐵)의 장막, 소련이 무너지고 모스크바에 가장 먼저 진출한 미국 기업중의 하나가 바로 맥도날드이며, 죽(竹)의 장막, 중국이 개방화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들어 선 미국 기업의 간판이 역시 맥도날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올라가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내 파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식의 진입과 현지 조사 및 마케팅전략, 시장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살펴보고 이에 따른 경영학적인 시사점을 제시하려 한다.

  • 피자헛 성공사례
  • 조사하고 새로운 메뉴의 개발이나 새로운 이벤트를 마련하여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현재 피자헛은 선점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향후에는 새로운 형태의 프렌차이즈가 등장하게 될 것이고 이에 따라 피자헛은 계속해서 변화하며 발전해 나가야 할 것이다. 피자헛이 운영하고 있는 피자대학을 통해 계속해서 서비스 교육에 힘을 가하고 이로 인해 다른 피자업체의 종업원들과는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맛을 가장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경영전략 사례를 통해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수립 방법과 시장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맥도날드가 문제에 직면할 당시 상황을 분석하고 어떠한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부활이 가능 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겠다. 당시 9.11테러, 광우병파동, 웰빙 열풍등과 같이 맥도날드 경영에 심각한 악 영향을 미쳤던 사건들을 비롯하여 일반분석, 산업 환경 분석, 내부분석을 통해 맥도날드의 위기를 조사하고, 그에 따라 맥도날드가

  • [조직이론] 맥도날드 조직구조
  • 맥도날드 조직구조목차Ⅰ. 서론1. 조사배경2. 조사목적3. 전체요약Ⅱ-1. 맥도날드 조사1. 기업소개2. 맥도날드의 조직구조3. 경영전략4. 조직구조 분석Ⅱ-2. 경쟁기업 분석1. 경쟁기업 현황제시2. 성공기업 조직구조 사례 – 롯데리아3. 실패기업 조직구조 사례 – 파파이스Ⅲ. 결론1. 현 조직 구조 장/단점 분석2. 조직이론에 따른 맥도날드 구조의 정리3. 향후 발전 방향 제시*별도첨부 - 매니저와의 인터뷰Ⅰ. 서론1. 조사배경세계적 패스트

  • more than BURGER KRAZE BURGER 경영분석사례
  • 성공적으로 개척해 눈길을 끌고 있다.경영학원론 경영사례분석 more than BURGER ⦁주목할 만 한 점은 이들의 타깃이 아이들이 아닌 ‘어른’이라는 것이다.⦁맥도날드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사회인이 되면서 맛의 취향이나 기호가 달라져 더 이상 ‘패스트푸드’에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점에 착안했다.⦁실제로, 우리나라의 10대들은 성장을 하며 20대에 들어서면서 햄버거에서 가격의 큰 폭에도 불구하고 갑작스레 ‘패밀리레스토랑’ 등으로 훌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