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마케팅전략,유니클로경영전략,유니클로분석,UNIQLO마케팅전략,UNIQLO분석,패스트패션,SP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01 서론 02
기업 선정 배경
기업 소개
02 본론 05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4P Mix 분석
기업 성공 전략
03 결론 12
결론
Q&A
에필로그
- 본문내용
-
● 서론
․ 기업선정배경
4P와 마케팅믹스라는 발표 주제로 유니클로라는 기업을 선정한 이유는 주제를 잘 설명할 수 있는 기업 모델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기업에 대해 조사하면서 유니클로는 생산과 유통, 판매에서 판매 촉진에 이르기까지 네 박자가 잘 어우러져 성공한 기업이라고 생각되었다. 최근 들어서 SPA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그 수 또한 양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사회 ․ 환경적 배경을 바탕으로 우리 조는 SPA 브랜드에 관한 조사와 더불어 4P mix까지 조사해 볼 수 있었다. 또 한 가지 기업 선정 배경을 꼽으라면 우리 조원 모두 패션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유니클로의 기업사명과 Non-Age 타겟팅이 유니클로를 선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
사실, 우리 조는 기업 선정 과정에 있어서 어느 조 보다도 더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겪었다다. 처음에는 의료용품 업계의 선두주자이자, 세계 최대의 콘돔 수출사인 우리나라의 유니더스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도날드, 그리고 마텔사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의 사례조사와 준비 단계가 있었지만 발표 주제에 정확히 부합하는 기업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알게 된 유니클로가 4P Mix를 분석하는데 충분히 알맞은 사례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소스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했기에 최종적으로 유니클로를 선정하였다.
1. 유니클로 기업소개
1-1. 유니클로의 설립배경
유니클로는 1949년 오고리 상사라는 이름으로 개업을 하였으며 1992년 전 점포의 명칭을 ‘유니클로’라는 명칭으로 바꾼 후 중국 상해시 오픈을 기점으로 글로벌 기업의 반열에 오르고 우리나라에는 2004년 롯데쇼핑과 합작하여 오픈하게 된다.
유니클로는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가 입을 수 있는 고품질 베이직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으로 제공한다.' 는 미션을 가지고 최단시간, 최저비용으로 생산과 판매를 직결시켜 ‘low cost, high quality’를 실현시키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