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유니클로 마케팅 믹스 Mix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01 서론
기업 선정 배경
기업 소개
02 본론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4P Mix 분석
기업 성공 전략
03 결론
결론
Q&A
에필로그
- 본문내용
-
● 서론
․ 기업선정배경
4P와 마케팅믹스라는 발표 주제로 유니클로라는 기업을 선정한 이유는 주제를 잘 설명할 수 있는 기업 모델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기업에 대해 조사하면서 유니클로는 생산과 유통, 판매에서 판매 촉진에 이르기까지 네 박자가 잘 어우러져 성공한 기업이라고 생각되었다. 최근 들어서 SPA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그 수 또한 양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사회 ․ 환경적 배경을 바탕으로 우리 조는 SPA 브랜드에 관한 조사와 더불어 4P mix까지 조사해 볼 수 있었다. 또 한 가지 기업 선정 배경을 꼽으라면 우리 조원 모두 패션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유니클로의 기업사명과 Non-Age 타겟팅이 유니클로를 선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
사실, 우리 조는 기업 선정 과정에 있어서 어느 조 보다도 더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겪었다다. 처음에는 의료용품 업계의 선두주자이자, 세계 최대의 콘돔 수출사인 우리나라의 유니더스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도날드, 그리고 마텔사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의 사례조사와 준비 단계가 있었지만 발표 주제에 정확히 부합하는 기업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알게 된 유니클로가 4P Mix를 분석하는데 충분히 알맞은 사례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소스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했기에 최종적으로 유니클로를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