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유니클로 마케팅 믹스 Mix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01 서론

기업 선정 배경
기업 소개


02 본론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4P Mix 분석
기업 성공 전략

03 결론

결론
Q&A
에필로그
본문내용
● 서론


․ 기업선정배경

4P와 마케팅믹스라는 발표 주제로 유니클로라는 기업을 선정한 이유는 주제를 잘 설명할 수 있는 기업 모델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기업에 대해 조사하면서 유니클로는 생산과 유통, 판매에서 판매 촉진에 이르기까지 네 박자가 잘 어우러져 성공한 기업이라고 생각되었다. 최근 들어서 SPA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그 수 또한 양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사회 ․ 환경적 배경을 바탕으로 우리 조는 SPA 브랜드에 관한 조사와 더불어 4P mix까지 조사해 볼 수 있었다. 또 한 가지 기업 선정 배경을 꼽으라면 우리 조원 모두 패션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유니클로의 기업사명과 Non-Age 타겟팅이 유니클로를 선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
사실, 우리 조는 기업 선정 과정에 있어서 어느 조 보다도 더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겪었다다. 처음에는 의료용품 업계의 선두주자이자, 세계 최대의 콘돔 수출사인 우리나라의 유니더스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도날드, 그리고 마텔사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의 사례조사와 준비 단계가 있었지만 발표 주제에 정확히 부합하는 기업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알게 된 유니클로가 4P Mix를 분석하는데 충분히 알맞은 사례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소스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했기에 최종적으로 유니클로를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빈폴 글로벌 진출전략 레포트) 빈폴 브랜드분석및 홍콩시장진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빈폴 SWOT분석및 전략수정방안 제안 레포트
  • 3) 브랜드 심벌의 변화Ⅱ. 홍콩 시장환경분석1. 거시적 환경분석2. 미시적 환경분석 (빈폴 3C분석)1) 고객분석2) 경쟁자 분석➀ 유니클로⓶ 라코스테 3) 자사분석 3. 빈폴 SWOT 분석 4. SWOT분석을 통한 전략제안 Ⅲ. 빈폴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Ⅳ. 빈폴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① 홍콩패션위크, 월드부띠끄, 홍콩 참가 ② D-day 런칭 - 실루엣 공개③ 광고모델 활용Ⅴ. 결론Ⅵ. 시사점Ⅶ. 참고자료

  • 유니클로 UNIQLO 브랜드분석, 유니클로 환경분석,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 유니클로 향후전망연구
  • 유니클로마케팅-목차-1. 유니클로 기업소개(1) 유니클로 브랜드개요(2) 기업히스토리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모델)3. 유니클로 VRIO분석4. 유니클로 SWOT분석(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유니클로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유니클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그 외 마케팅 활동8.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 >1. 유니클로 기업소개(1) 유니클로 브랜드개요유니클로는 1974년 야나이 다다

  • 마케팅 개념과 발전과정연구및 마케팅 기업사례와 마케팅 4P 기업사례분석
  • 마케팅-개념분석-기업사례-4P전략사례-INDEX1. 마케팅의 정의2. 마케팅의 발전과정 연구3. 기업의 마케팅전략 수립과정 연구4, 마케팅믹스 4P의 개념(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5. 마케팅 기업사례 분석(1) ZARA 자라 마케팅사례(2) 대한항공 마케팅사례(3)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사례‘(4) 이마트 마케팅사례(5) 이케아 IKEA 마케팅사례6. 마케팅믹스 4P전략 기업사례 분석(1) 유니클로 4P전략(2) 이마트

  •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국제섬유신문 http://www.itnk.co.kr매일경제 www.mk.co.kr아름다운 가게 http://www.beautifulstore.org이코노미 세계http://economysegye.segye.com통계청 www.kostat.go.kr패션인사이트 http://www.fi.co.krGAP www.gapinc.comH&M www.hm.comINDITEX www.inditex.comINTERBRAND www.interbrand.comMediaresearch www.mediaresearch.co.krMillward Brown www.millwardbrown.comWikipedia http://www.wikipedia.orgUNIQLO www.uniqlo.comZARA www.zara.com출판자료김은정 외, SCM 실행기업들의 파트너십이 실시간 기업의 특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유니클로는 단기간 내에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불황기에 오히려 유리한 브랜드라는 특성도 작용했다. 본 보고서에서는 외부 내부 환경 분석과 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예측하기 위한 조사를 수행 하였다. 이러한 조사는 내부 직원과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과정을 통해 유니클로의 핵심가치를 발굴해내고 이러한 가치에 기반 하여 SWOT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계획을 수립하였다.SWOT 분석 결과 S-O 전략의 경우, 특정 연령에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