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니레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ummary


Unilever


Case Analysis


Question & Answer


+ 1 Question


Conclusion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이번 보고서는 Unilever 의 구조와 브랜드 전략 사례를 분석해 봄으로써, BPR의 중요성과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효율적인 전략 전개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Unilever 소개
네델란드의 마가린 유니에와 영국의 레버브라더스의 통합
기업 이념, 연혁, 현황 소개
Unilever의 제품들

Case Analysis
1990’s Unilever의 입장과 사회 환경
사업 구조의 변화
Brand portfolio strategy

Question & Answer
변화 전 Unilever의 전략과 구조, 장점과 단점, 사회환경과의 적합성
Unilever가 채택한 새로운 전략과 구조, 장점과 단점 분석

+1 Question
Unilever의 시장 침투 전략 : Lever Bros. (영국)

결론
Case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Unilever

Unilever는 영국의 레버브라더스와 네덜란드의 마가린 유니에가 원료획득의 경쟁을 회피하기 위해 합병하여 탄생한 이후로, 현재까지 광범위한 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세계 150여 개 나라에서 생활용품 및 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Unilever는, 현재 400여개 주력 브랜드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중 매출의 2% 이상을 기술 및 신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림참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ㅋㅋ
  • citiz***
    (2008.06.02 13:03:07)
회원 추천자료
  • P G P G 연혁 P G 주요제품 P G 분포도 P G 경영이념 P G 경영 P G 해외진출 사례
  •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4. P&G의 일본 진출사례Ⅲ.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 - 한국P&G현황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Ⅳ.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국내

  • [국제경영] 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경영 성공사례(1) 프랑스 향수 시장 현황롤리타 렘피카라는 이름은 디자이너에게서 따온 이름인데 이 디자이너의 이미지를 살려 성숙한 여성의 이미지인 오리엔탈 플로럴 계열과 어린 아이의 이미지인 투명하고 달콤한 사탕향(감초향)이 동시에 느껴지는 양면성을 표현하고 있다. 1990년 설립된 태평양 현지법인 롤리타 렘피카의롤리타 렘피카는행수하면 프랑스이고 프랑스 향수의 자존심을 나타내는 샤넬 No.5의 아성에 정면 도전했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경영 성공사례(1) 프랑스 향수 시장 현황롤리타 렘피카라는 이름은 디자이너에게서 따온 이름인데 이 디자이너의 이미지를 살려 성숙한 여성의 이미지인 오리엔탈 플로럴 계열과 어린 아이의 이미지인 투명하고 달콤한 사탕향(감초향)이 동시에 느껴지는 양면성을 표현하고 있다. 1990년 설립된 태평양 현지법인 롤리타 렘피카의롤리타 렘피카는행수하면 프랑스이고 프랑스 향수의 자존심을 나타내는 샤넬 No.5의 아성에 정면 도전했

  • [국제경영]태평양 `라네즈` 성공중국진출 전략 분석
  • 사례를 분석해 보니, 중국시장의 입지특유의 우위가 보장되지 않았을 때에는 수출을, 중국시장의 개방 등에 따른 환경 변화 이후에는 기업특유, 내부화, 입지특유의 이론에 각각 부합된 FDI 방식을 사용했음을 알 수 있다.7. 태평양의 경영전략 및 경영관리 1) 태평양의 해외사업 관련 조직구조 이제부터는 (주)태평양의 중국진출에서의 해외사업에 대한 경영전략과 관리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겠다. 하지만 이전에, 이러한 해외사업을 추진하기

  • [마케팅전략] 태평양화장품 롤리타렘프카 프랑스진출사례
  • 국제적인 유통망을 갖춘다는 것은 규모의 경제상 현실적으로 쉬운 일이 아니다. 2) 제품라인을 확대하자본사가 지니고 있는 강점을 스킨케어 부문으로 확장하고자 한다.3) 프랑스 현지법인의 조직문화 유지와 본사와의 발전적인 관계정립관리체계는 다소 취약하더라도 창의성과 탄력성 그리고 공유된 SPIRIT를 후에 새로 합류한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현재 지주회사를 제외하고도 4개로 분할되어 있는 회사들 사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