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사] 현대자동차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관
1) 조사 목적
2) 조사 범위

2.리더십 이론
1) 정의 및 특성
2) 상황적 리더십
3) 리더-구성원 교환관계 이론
4) 경로- 목표이론

4.리더십 사례
1) 기업 소개
2) 현대자동차의 리더십
3) 인터뷰

5.사례 분석

6.결론
본문내용
정주영 리더십 격언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라.
2. 학식이 없다고 지혜가 없는 것은 아니다.
3. 남보다 더 치밀한 계산 능력과 적극적인 모험심과 용기, 그리고 신념이 성공을 좌우한다.
4. 항상 새로운 각도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이 창의적인 사람을 만든다.
5. 신용이 돈이다. 만약 신용만 있으면 언제든지 돈을 구할 수 있다.
6. ‘반드시 된다’는 확신 90%에 ‘되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 10%로 완벽하게 채워야 성공한다.
7. 뜻이 강하고 굳은 사람은 어떤 난관에 봉착해도 기어코 자신이 마음먹었던 일을 성취하고야 만다.
참고문헌
현대자동차의 기술발전 : 조직학습 관점에서의 이해
-한국인사관리학회
2. 현대자동차 오사카네 쇼룸 개설 등 본격진출
-KOTRA
3. 정몽구의 도전
-김성홍 지음
4. 이코노미21. No.145(2003.4.22)
5. 현대그룹 홈페이지 (http://www.hyundaigroup.com)
6.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장박원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주영의 생애와 업적 리더십 특성 정주영 생애 정주영 현대 현대 뜻 정주영
  • 정주영의 생애와 업적, 리더십 특성1. 그의 생애* 1915년 강원도 통천군 송전리 이산마을 출생부 정봉식과 모 한성실의 6남2녀 중 장남 * 1930년 소전소학교 졸업* 1937년 ‘경일상회’ 미곡상으로 사업 시작* 1939년 변중석(당시 16세) 여사와 결혼* 1940년 ‘아도서비스’ 자동차 수리공장 설립* 1946년 ‘현대자동차공업사’ 설립* 1947년 ‘현대토건사’ 설립(‘현대건설’로 변경)* 1950년 ‘현대상운’ 설립* 1964년 ‘단양시멘트공장’ 준공(현대시멘트

  • 이력서 현대모비스 자기소개서
  • 리더십이 뛰어나다는 말도 들었습니다.2. 지원동기 (관심분야, 입사후 포부) 700자 이하로 기입하십시오.전 소중합니다. 제 몸과 마음을 아무데나 맡기고 싶지 않습니다. 제 능력을 펼칠 수 있고 제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곳. 현대모비스는 제 모든 것을 맡겨도 좋은 그런 회사입니다. ‘이니셜D’라는 일본만화가 있습니다. 일반 상용자동차를 이용한 굽이진 언덕길 질주를 다룬 만화입니다. 저는 이 만화를 보면서 자동차란 단지 사람이나 물건을 운송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리더십 이론 i. 수직쌍 연결이론 a) 연구의 배경 및 의미 b) 리더-구성원 관계 c) 리더의 행위 d) 리더 행위의 결과 ii. 카리스마 리더십 a) 카리스마 리더십이란 (1) 카리스마 리더십이란 (2) 카리스마 리더십의 특징 b) 대표적 사례 : 1. 정주영 회장(현대) (1)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고 말하라 (2)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는 경영인 (3) 인습에 사로잡히지 않는 ‘무대뽀’로 나가라 (4) 현장에서 살고 현장에서 죽는다. c) 대표적 사례 : 2. 히딩크 감독 (1)

  • 비판적 글쓰기 - 독서 감상문 - 모험과 도전으로 일궈낸 성공 신화 - 이기는 정주영 지지 않는 이병철
  • 꼭 본받아서 노력을 해야 한다. 정주영은 한국 역사상 최초로 해외로 진출하여 태국의 나라티왓 고속도로 공사 수주, 소양강다목적댐 착공, 경부고속도로 착공, 한국 최초의 자동차 고유 모델 PONY생산 등 여러 곳에서 최초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런 추진력과 자신감으로 해낸 것이 대단하다. 우리나라 기업 그리고 대학생들도 포함하여 겪고 있는 고민을 해결하고 이겨 낼 수 있는 방법은 정주영 이병철의 철학과 인생을 보고 방법을 찾을 수 있다.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 1. 향후 기업의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2. 새로운 사업 분야의 탐색결론 - 21세기 마케팅 환경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