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TiVo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ummary

Introduction

Analysis
1. 외부 환경 분석 (Industry Analysis)
2.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point 도출
3. 경쟁자 분석
4. TiVo의 Action Plan 평가

Conclusion

Advice

본문내용
Summary

TiVo는 기존의 TV 시청 패턴에 혁명적인 변화를 유도하는 제품으로 이전의 VCR과는 차별화되는 방식으로 TV프로그램 저장 및 pause, skip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일종의 개인 맞춤 시스템이 TV에도 적용된다는 혁명적인 사실에 소비자의 반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하였으나 인지도 부족 및 고가문제로 인하여 소비자 접근성이 떨어져 시장선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이다. 게다가 MS와 ReplayTV 등 강력하고 새로운 경쟁자들이 TiVo와는 또 다른 특성을 갖추고 시장 진입을 노리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TiVo는 DirecTV와의 제휴, 가격인하, 소구력 있는 TV 및 인쇄광고 유포 등을 Action plan으로서 제시하고 있는데, 이것은 소비자의 인지도 향상과 접근성 증대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광고의 경우는 제품의 컨셉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동시에 타겟 고객에게 적절하게 어필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더불어 제안할 수 있는 대안으로는 판매장 내의 시연과, 기기대여 서비스, 약정할인, 온라인 사이트 방문 유도 등이 있는데, 이것은 TiVo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소비자로 하여금 TiVo의 효용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필요성을 유도해 내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제안은 TiVo의 전략이 궁극적으로 타겟 고객에 대한 인지도 및 접근성 증대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는 사실에 기초하며 이것이 모든 하부 전술에 바탕이 되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컨텐츠가 좋다고 다 되는 것은 아닌데
  • cyh***
    (2010.01.19 16:24:4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티보 TIVO의 마케팅 전략
  • 분석2000년 가을 Replay TV 이후 또 다른 강력한 경쟁자로 등장한 Ultimate TV가 TIVO오 비교했을 때 가졌던 강점과 약점 분석을 통해 역으로 TIVO가 가졌던 차별성을 살펴 볼 수 있다.강점 약점TIVO의 마케팅 전략 기존 마케팅 전략에 대한 평가.TIVO 사례를 통해 기술적으로 혁신적인 신제품이 시장에 출시될 때, 겪을 수 있는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 우선, TIVO의 마케팅 전략에 문제가 되었던 점에 대해서 살펴보자. 제휴 전략과 관련된 issue를 살펴보면, TIV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성공사례
  • 마케팅 강화를 통한 디지털 전환 촉구와 브랜드 파워 육성국내 셋톱박스 업체는 높은 기술이라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내수시장이 안정되지 않았고 또한 중국 기업들의 저가제품 , 불법 복제 등의 문제로 불안 요인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셋톱박스 산업의 전망은 2010년~2015년까지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디지털 방송 전환을 선언하였고 국내 케이블 업체도 HD방송으로의 완전 전환 일정을 확정하는 등 작년까지 미진하게 진행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 [서비스마케팅] 네이버와 구글 포털 사이트의 서비스 현황 분석과 개선 전략 제안
  • 마케팅의 중요성서비스 산업은, 가장 기본적으로 사람 사이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에서부터 출발한다. 이러한 고객과의 원활한 관계와 친밀감의 형성이 밑바탕이 될 때, 기업은 고객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고, 장기적으로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들어 지속적으로 고객을 유지할 수 있게 될 것이다.5.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 유발서비스는 결코 기업이 단독으로 제공할 수 없는 성격을 지니고 있다.따라서 서비스 제공 시,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대

  • 사회과학 UCC가 지닌 허와 실 그리고 발전 가능성
  • 참여를 통한 정치권력의 민주화나 몰개성화 된 시대에 개성화된 자아를 찾기 위해 쓰이는 효과적인 매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문헌- 랭키닷컴(2007 인터넷 산업 상반기 결산 Report)마케팅사관학교&김영한, “You! UCC” 랜덤하우스, 2007.LG주간경제 2007.7.18웹 2.0이 주도하는 사회와 기업의 변화- 삼성경제연구 위키 백과사전UCC의 문제점과 활성화를 위한 선결과제- SBSi「UCC 열풍의 빛과 그림자」, 인물과사상 2008년 1월호(통권 117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