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브랜드관리론] TiVo 티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비자의 관점에서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A. TiVo가 무엇인가?
B.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TiVo를 사는가?
C. 사람들이 TiVo를 사지 않는 이유(들)은 무엇인가?
D. 어떤 사람들에게 TiVo가 가장 잘 맞는가?
2. TV 방송국, 광고주, 케이블/위성 방송사업자 각각에게 TiVo는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는가?
⑴ TV 방송국
⑵ 광고주
⑶ 케이블/위성 방송사업자
3. 이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강점과 약점들을 지적하시오.
⑴ 강점
⑵ 약점
4. 사례 마지막 부분에 나와 있는 TiVo의 마케팅 계획을 요약하고, 이를 평가하시오. (특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분에 중점을 두시오.) 위에서 행한 분석을 기초로 대안을 제시해 보시오.
⑴ 마케팅 계획 요약 및 평가
⑵ 대안 제시

본문내용
A. TiVo가 무엇인가?
TiVo는 기기 내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에 방송에 대한 정보를 기록한 후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만든 셋톱박스와 관련 서비스를 포함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제품군은 Personal Video Recorder(PVR), Digital Video Recorder(DVR), Personal Digital Recorder Reader (DDR), Intelligence Video Recorder(IVR), or on-demand TV 등의 명칭으로 분류된다다. TiVo는 기본적으로 Rewind 기능과 Pause 기능은 물론, 동시녹화, 생방송 정지 기능을 제공한다. 그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능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더 큰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속성으로 Thumb up/down기능과 Preference Engine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프로그램 선호도와 예약 현황, 즐겨보는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분석하여 맞춤 추천 및 자동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TiVo는 소비자의 TV 시청을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Personalize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 PVR(Personal Video Recorder)
  • TiVo의 사용자 조사에 따르면 전체적인 시청시간은 증가했지만 생방송 프로그램 시청시간이 많이 감소했다고 한다. 이에 따라 PVR은 기존의 방송편성, 채널에 커다란 영향을 준다. PVR 이용의 증대로 단선적인 편성과 생방송 시청이 감소하면서 전통적인 방송 모델에 커다란 영향을 주게 된다. 물론 스포츠 중계나 드라마 등의 장르에 있어서는 생방송을 여전히 선호하겠지만 기타 장르에서는 녹화 시청을 선호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TV채널의 브랜드 가치

  • [간접광고] 간접광고의 현황과 쟁점
  • 간접광고의 현황과 쟁점1. 서론최근 들어,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우리는 수많은 제품이나 브랜드가 등장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 이러한 제품이나 브랜드의 노출 증가는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의 증가와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게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새로운 형태의 광고 커뮤니케이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형태의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제품 배치(Product Placement)’라고 하는데, 이는 제조회사가 일정한 대가를 지

  • [정보사회]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분석
  • 론 저작권자의 권리로서 법률상 규정된 권리를 침해하는 자는 저작권법상 저작권침해의 책임을 지게 된다. 이에는 스스로 저작권침해를 한 자, 이를 사주한 자 또는 이를 방조한 자가 포함된다. 하지만 온라인의 경우 제 3자(인터넷 이용자)가 야기한 저작권침해를 적발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점이 있고 거래상 요구되는 의무 및 약관 정도를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경우가 허다하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10월 검찰이 네이버 및 다음에게 불법음원 유

  • 월마트의 조직문화
  • 관리팀은 회사의 전용비행기를 이용하여 각 매장의 실적 및 현황, 나아가 문제점을 파악하고, 필요하다면 매장 간의 상품 교환 및 인도를 위해 이 매장 저 매장을 찾아다닌다. 월마트는 일찍이 정보통신에 과감하게 투자하여 POS시스템과 컴퓨터 통신, 인공위성을 사용하는 정보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의 기호를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적시적소에 공급함으로써 재고비용을 엄청나게 줄일 수 있었다. 월마트의 메인컴퓨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및 축하-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경영층의 시간 할애- 당사자 모두의 승리 도모(Win―Win 게임)- 환경변화에 따른 융통성의 발휘- 상대편 인사들과 개인적 차원의 친분 유지- 상대방과의 사전협의 및 상대방의 동의- 상대방의 입장과 독립성 존중4. 전략적 제휴의 운용과 관리(1) 운용의 기본 원칙- 국제간의 공통 규범적 원칙은 없으므로 협상, 합의에 의하여 운용의 기본원칙을 만들어야 함.- 동일, 유사한 분야 및 유형의 성공사례를 모방․참조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