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브랜드관리론] TiVo 티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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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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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의 관점에서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A. TiVo가 무엇인가?
B.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TiVo를 사는가?
C. 사람들이 TiVo를 사지 않는 이유(들)은 무엇인가?
D. 어떤 사람들에게 TiVo가 가장 잘 맞는가?
2. TV 방송국, 광고주, 케이블/위성 방송사업자 각각에게 TiVo는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는가?
⑴ TV 방송국
⑵ 광고주
⑶ 케이블/위성 방송사업자
3. 이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강점과 약점들을 지적하시오.
⑴ 강점
⑵ 약점
4. 사례 마지막 부분에 나와 있는 TiVo의 마케팅 계획을 요약하고, 이를 평가하시오. (특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분에 중점을 두시오.) 위에서 행한 분석을 기초로 대안을 제시해 보시오.
⑴ 마케팅 계획 요약 및 평가
⑵ 대안 제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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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TiVo가 무엇인가?
TiVo는 기기 내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에 방송에 대한 정보를 기록한 후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만든 셋톱박스와 관련 서비스를 포함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제품군은 Personal Video Recorder(PVR), Digital Video Recorder(DVR), Personal Digital Recorder Reader (DDR), Intelligence Video Recorder(IVR), or on-demand TV 등의 명칭으로 분류된다다. TiVo는 기본적으로 Rewind 기능과 Pause 기능은 물론, 동시녹화, 생방송 정지 기능을 제공한다. 그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능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더 큰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속성으로 Thumb up/down기능과 Preference Engine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프로그램 선호도와 예약 현황, 즐겨보는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분석하여 맞춤 추천 및 자동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TiVo는 소비자의 TV 시청을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Personalize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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