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사례] TIVO 티보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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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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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1. 기존고객의 TV에 대한 Lifestyle(TV를 어떤 식으로 이용해 왔고, 어떤 용도로 보았는지 등등)을 분석하고 이 Lifestyle을 Tivo가 어떻게 바꿨는지에 대한 역할(고객침투, 고객이해의 입장에서)을 서술 하시오 .
Q 2. 경쟁사 대비 Tivo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이 있는가?
Q 3. 기존 Marketing전략에 대한 평가와 현재 열악한 Market share를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시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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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1. 기존고객의 TV에 대한 Lifestyle(TV를 어떤 식으로 이용해 왔고, 어떤 용도로 보았는지 등등)을 분석하고 이 Lifestyle을 Tivo가 어떻게 바꿨는지에 대한 역할(고객침투, 고객이해의 입장에서)을 서술 하시오 .
< Tivo 고객분석 >
1. Tivo이전의 생활
Tivo 출시 이전인 1999년 당시 고객들의 TV관련 life style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TV 보급율은 전화기 보유 수 보다 많은 가구당 평균 2.4대, 일일 TV 시청시간은 평균 7.4시간이었고 25인치 이상의 TV와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의 보유 추세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었다. 고객들이 가전 제품을 구매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친구 또는 친지였고(71%) 그 다음이 언론 및 광고(56%), 매장 직원(40%), TV광고(30%)였다. 또 이러한 추세와 함께 TV의 부정적 효과를 대표하는 ‘couch potatoes’ 라는 집단이 생겨났는데 이들은 하루 종일 TV 앞에서만 시간을 보내는 무척 게으른 사람들이었다. 사람들의 TV 시청 패턴이 매우 비슷했기 때문에 저녁 8시~11시는 황금시간대로 자리 잡고 있었고 그 시간을 공략하기 위해 수많은 광고주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었다.
☞ 이렇게 사람들은 모두 방송국에서 정한 프로그램과 시간대에 자신의 생활을 맞춰가는 식으로 적응해 오고 있었으며, 불편함을 느끼면서도 이의를 제기하거나 개선을 요구할 생각조차 하지 못하는 수동적인 입장에서 벗어날 수 없는 상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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