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모닝365`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들어가며---------------------------2
◎ 선정이유-------------------------------------2

Ⅱ.회사소개---------------------------3
◎ 일반현황-------------------------------------3
◎ 사업영역-------------------------------------3
◎ 수익원--------------------------------------5
◎ 비전-----------------------------------------5

Ⅲ.발전과정---------------------------6
◎ 새로운 물류서비스의 시작-----------------------6
◎ 그리고 한단계 더------------------------------7
◎ 끝없는 가격경쟁-------------------------------8
◎ 연혁-----------------------------------------9

Ⅳ.경쟁자분석------------------------10
◎ yes24.com----------------------------------10

Ⅴ.성공요인--------------------------12

Ⅵ.전망------------------------------15
본문내용
Ⅰ.들어가며

생각보다는 작은 사무실이었다. 서울시로부터 지하철물류서비스에 대한 독점권을 따내고 지하철물류POST를 서울지역에서 25개나 운영하며 전국 편의점 2110개를 물류거점으로 하고 있는 업계2위의 업체라면 그래도 빌딩의 한 개 층은 사용하겠거니 생각했지만 한 개 층의 딱 절반을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얼마안가 공간이 좁아서 좁게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무실에 빼곡하게 들어앉은 책상들과 그 사이를 부산하게 움직이는 사람들, 또 그 와중에 나 같은 사람이 오면 앉으라는 응접테이블까지 있는 것을 보니 그들의 효율성과 역동성이 사무실에 가득 차 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정말 '내가 모닝365를 택한 것을 잘 했구나' 하고 생각하게 된 것은 인터뷰 내내 작은 질문에도 노트에 적어 가며 성심성의로 대답해주는 마케팅기획팀장 김성모과장의 태도때문이었다. 게다가 고객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나의 완성된 리포트를 꼭 보내달라는 부탁은 부담이 되는 한편 기분도 좋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서점] 모닝365의 마케팅전략 분석
  • 모닝 365의 마케팅전략 분석목 차Ⅰ. 서론Ⅱ. 4P분석Ⅲ. STPⅣ. SWOT분석Ⅴ. 앞으로의 수정 및 보완 전략 Ⅵ. 참고 문헌Ⅰ. 서론 사람들은 누구나 좀더 편리하게 살아가고자 한다. 인터넷이 유래없이 빠른 속도로 대중화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런 점에서 어필할 수 있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가상공간과 현실공간의 구분은 이제 무의미해져 가고 있다. 즉, 그들의 생활 공간에 있어 가상공간은 이미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개 요서론Ⅰ. 사업업체 선택 배경Ⅱ. 왜 Yes24를 선택하였는가?Ⅲ. 회사 소개 및 연혁본론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모닝365닷컴 분석
  • 서점들의 매출이 같은 분기에 비해 15%가량 줄었으며, 또한 인터넷 서점들의 매출도 30%정도 하락했다. 2000년 5월 이후 계속 인터넷 서점업계에 2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었던 모닝365도 예스24와 합병과 교보서점의 적극적인 온라인 시장 진출 등의 추격으로 난관에 봉착했다. 또한, 얼마전 95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양서를 배출해 오던 종로서적이 끝내 부도를 당하는 등의 서적 업계는 하루가 다르게 판도가 변화하고 있다. Ⅱ. 인터넷 비즈니스 분석1. 회

  • 인터넷 서점 완벽 분석
  • 모닝365의 할인 공격이 강력하고, 할인 경쟁이 격화해 가서 수중에 있는 자금이 없었기 때문에 경영상태가 악화되고 있었다. 이 단계에서 업계에서는 와우북과 모닝365가 합병한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와우북이 선택한 상대는 YES24였다. 합병 후는 우선 와우북의 조직과 시스템, 컨텐츠의 공통부분을 효율화시켜, 대외적으로는 YES24와 와우북의 멀티브랜드전략으로 마켓을 공략한다고 한다.② 프론트 페이지 분석1. 웹사이트 구성 및 디자인예스24 사이

  • [이비즈니스] 모닝365(Morning365.com) 기업분석
  • 인터넷 쇼핑몰 중 도서를 다루는 모든 사이트Circumstance: 외부 사회적 변화발전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4대 요인인 모닝 365 (Company), 고객 (Customer), 경쟁사이트 (Competitor) 및 외부환경 (Circumstance)을 분석함으로써, 현재 모닝365의 발전 방향을 잡아 보았음4C 분석 4C모닝 365의 발전 방향을 확인하기 위해 전반적인 분석 방법인 4C 분석 을 실시함2005 e-biz이 죽일 놈의 Morning365.com 2.2 4C 분석2.2.2 4C 분석-Company비즈니스모델 분석- 가치제안모닝365는 독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