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점] 모닝365의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4P분석

Ⅲ. STP

Ⅳ. SWOT분석

Ⅴ. 앞으로의 수정 및 보완 전략

Ⅵ.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람들은 누구나 좀더 편리하게 살아가고자 한다. 인터넷이 유래없이 빠른 속도로 대중화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런 점에서 어필할 수 있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가상공간과 현실공간의 구분은 이제 무의미해져 가고 있다. 즉, 그들의 생활 공간에 있어 가상공간은 이미 일정 부분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역시 예외는 아니어서 언제부터인가 우리 주위에는 온라인 쇼핑몰이 급격하게 등장하기 시작했다. 특히 도서산업에 있어서 인터넷서점은 우리 주위에서 가장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쇼핑몰의 형태이다.
최근 인터넷 서점의 경우 많은 기업들이 경쟁하는 난립 구도를 보였다. 그러나 뒤에서 언급하듯이 상당 부분 인수합병 혹은 시장퇴출이라는 과정을 거치면서 이제는 몇몇 기업이 인터넷서점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참고문헌

Principle of Marketing, Philip Kotler & Gary Armstrong, Practice Hall,
마케팅원론, 안광호 외 2명, 학현사
현대마케팅론, 유필화 외 2명, 박영사
Introduction to E-Commerce, Turban and King, Prentice Hall,
마케팅 전략 기획, 김용준 외 1명, 한언출판사
www.kinds.or.kr 각종 신문기사
www.morning365.co.kr 모닝365 홈페이지
www.yes24.com yes24 홈페이지
seriecon.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인터넷서점 `모닝365`의 4C, SWOT, BM분석
  • 인터넷서점들의 가격경쟁은 당분간 치열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④ 기회(Oportunities) : 문화포털 전문쇼핑몰 모닝365는 도서, 음반, DVD, 패션, ART,꽃배달 서비스를 갖춘 종합 쇼핑몰로서 국내최저가 보장, 지하철 해피샵을 이용한 편리하고 빠른 배송으로 회원이 언제 어디에 있어도 원하는 물품을 안전하게 전달해 준다. ☆BM분석☆수익 모델 : 인터넷 쇼핑몰이라서 비용이 절감되고, 회원가입을 할 경우에는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해서 1000원을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서점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 인터넷 서점은 이미 거부할 수 없는 흐름이 되고 있다. 인터넷 서점은 그 기능에 따라 서적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문 쇼핑몰과 여러 가지 제품들 중 서적을 함께 판매하는 형태의 종합 쇼핑몰, 그리고 대형서점들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로 분류 할 수 있다. 순수하게 인터넷을 기반으로 출발한 전문 쇼핑몰에는 정보중개상적인 전략을 취하고 있는 알라딘,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yes24, 모닝 365 등이 있으며, 인터파크는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의 성공전략
  • YES24의 성공전략Contents서 론1. 인터넷 서점의 장점2. 인터넷 서점 수 3.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 4. 인터넷 서점 이용 분야 5. 인터넷 서점 이용층 및 이용 이유 6. 인터넷 서점 현황 7. 인터넷 서점의 문제점 본 론1. YES24의 시작 2. YES24의 개요3. YES24의 지향가치4. YES24의 연혁5. YES24의 간략한 소개6. YES24의 현황7. YES24의 성공요인8. YES24의 마케팅전략9. YES24의 SWOT10. 인터넷 교보문고와의 핵심요인별 비교분석11. YES24, 알라딘, 인터넷 교보 사이트 분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마케팅 컨셉트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세부 마케팅 전략9. CRM (고객 관리 마케팅)10. 지불과 배달Ⅳ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시장변화에 대한 `모닝365`의 대응방안
  • 모닝 365의 급속성장에 위협을 느끼고 가격전략과 광고 등, 예민한 방어전략을 취해왔다. 이처럼, 인터넷 서점의 치열한 경쟁 속에 시장 후발자로 진입하고 급성장하여, 현재 1위의 자리까지 노리고 있는 모닝 365를 분석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분석, 자사분석, 그리고 여러 전략들을 분석하고 당면한 문제점들과 대안들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환경분석1) 산업분석 (E-비즈니스)인터넷을 통한 판매가 용이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