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점 완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서점에 대하여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 목차
-
1. YES 24
① 성공 이유
② 프론트 페이지 분석
1. 웹사이트 구성 및 디자인
2. 콘텐츠
3. 고객 흡인력
4. 전문성
5. 비즈니스 기능
2. 모닝365
① 급성장 요인
② 프론트 페이지 분석
1. 무료 회원가입을 통한 회원제 실시
2. 회원 마일리지 제도
3. 주문
4. 배송
5. 결제
6. 교환/환불/반품
7. 고객센터
3. 인터넷교보문고
① 프론트 페이지 분석
1. 웹사이트 구성 및 디자인
2. 콘텐츠
3. 고객 흡인력
4. 전문성
5. 비즈니스 기능
4. 향후 전망 및 발전사항
① 예스 24
② 모닝365
③ 교보문고
- 본문내용
-
온라인 서점 등장 이전의 서점 업계는 교보 문고, 영풍 문고, 종로서적 등으로 대표되는 대형 서점들이 시장을 주도하였고 영세 서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통해 지속적 이윤을 얻을 수 있었으나 최근 등장한 인터넷 서점에 의해 그 위치가 현저히 낮아졌다. 이 글에서는 최근 3강 구도로 자리매김한 YES24, MORNING365, 교보문고 에 대해 분석해 보려고 한다.
1. YES 24
- 1998년 국내 최초의 순수 e-book 서점 서비스 개시
- 국내 최대의 인터넷 서점
: 130만명의 회원, 사이트 일 평균 방문객 30만명, 일일 주문처리 가능 건수 15,000건 이상 등 규모의 면에서 국내 최대의 인터넷 서점
: 2002년 8월 업계 2위 와우부과 합병, 듀얼 사이트로 운영
온라인 서점시장 점유율 60%, 매출 1800억원 달성 예상
- 오프라인 서점 시장 잠식 : 일반서점 수는 99년 4595점에서 2000년 3459점으로 감소
(매출의 급신장 : 99년 12억원, 2000년 150억원, 2001년 515억원, 2002년 현재 1000억원)
- 2001년이후 흑자 전환(2001년 순이익 10억원, 2002년 순이익 21억 5000만원 예상)
① 성공 이유
첫 번째는, 한국에서는 서적의 재판제도가 없어, 자유롭게 할인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 또 중개하는 회사를 통한 판매가 아니라 출판사와 직접거래가 가능(직접 거래로 서적 사입시 가격을 5~6%이하로 내리는 것이 가능. 단, 출판사와 직접거래를 하게 되기까지는 상호간의 노력과 시간이 요구)
두 번째로는, 온라인이라고 하는 특징을 100% 살린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이 가능한 장소라면 서적을 찾고,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멀티미디어 등을 사용한 컨텐츠가 그것을 받쳐주고 있다. 예를 들면, 실제로 그림책 등의 책 내용을 인사이드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저자 자신이 쓴 책을 해설하는 코너 등이 있다.
세 번째는 서적의 매상 트렌드를 예상하는 오더 시스템. 1일 4~5만권, 일주일에 약 30만권에 달하는 매출 경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동적으로 서적 주문량을 조절하는 것이다. 이것에 의해 언제나 적정재고를 보유할 수 있다고 한다.
네 번째는 서적의 입고에서 출고까지 한번에 처리가 가능한 원스톱 주문 시스템이다. 서울에서 차로 1시간 정도의 수원에 있는 1500평 규모의 물류센터에는 택배 회사가 상주해, 신속히 전국으로 배송할 수 있다.
다섯 번째는 전국균일의 배송료이다. 예를 들면 도서 지역도 2000원 균일이다. 실제, 섬이나, 벽지 요금의 부족분은 배송선의 55%를 차지하는 수도권부분에서 보충하여 해결하고, 지방의 고객에게도 수도권과 동일한 혜택을 준다.
지난 5월, YES24는 업계 2위인 와우북과 합병한다고 전격 발표했다. 합병의 배경으로는 온라인 서점간의 치열한 할인 경쟁이 있다. 후발업자인 와우북, 모닝365의 할인 공격이 강력하고, 할인 경쟁이 격화해 가서 수중에 있는 자금이 없었기 때문에 경영상태가 악화되고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