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점 완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서점에 대하여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목차
1. YES 24
① 성공 이유
② 프론트 페이지 분석
1. 웹사이트 구성 및 디자인
2. 콘텐츠
3. 고객 흡인력
4. 전문성
5. 비즈니스 기능

2. 모닝365
① 급성장 요인
② 프론트 페이지 분석
1. 무료 회원가입을 통한 회원제 실시
2. 회원 마일리지 제도
3. 주문
4. 배송
5. 결제
6. 교환/환불/반품
7. 고객센터

3. 인터넷교보문고
① 프론트 페이지 분석
1. 웹사이트 구성 및 디자인
2. 콘텐츠
3. 고객 흡인력
4. 전문성
5. 비즈니스 기능

4. 향후 전망 및 발전사항
① 예스 24
② 모닝365
③ 교보문고
본문내용
온라인 서점 등장 이전의 서점 업계는 교보 문고, 영풍 문고, 종로서적 등으로 대표되는 대형 서점들이 시장을 주도하였고 영세 서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통해 지속적 이윤을 얻을 수 있었으나 최근 등장한 인터넷 서점에 의해 그 위치가 현저히 낮아졌다. 이 글에서는 최근 3강 구도로 자리매김한 YES24, MORNING365, 교보문고 에 대해 분석해 보려고 한다.
1. YES 24
- 1998년 국내 최초의 순수 e-book 서점 서비스 개시
- 국내 최대의 인터넷 서점
: 130만명의 회원, 사이트 일 평균 방문객 30만명, 일일 주문처리 가능 건수 15,000건 이상 등 규모의 면에서 국내 최대의 인터넷 서점
: 2002년 8월 업계 2위 와우부과 합병, 듀얼 사이트로 운영
온라인 서점시장 점유율 60%, 매출 1800억원 달성 예상
- 오프라인 서점 시장 잠식 : 일반서점 수는 99년 4595점에서 2000년 3459점으로 감소
(매출의 급신장 : 99년 12억원, 2000년 150억원, 2001년 515억원, 2002년 현재 1000억원)
- 2001년이후 흑자 전환(2001년 순이익 10억원, 2002년 순이익 21억 5000만원 예상)
① 성공 이유
첫 번째는, 한국에서는 서적의 재판제도가 없어, 자유롭게 할인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 또 중개하는 회사를 통한 판매가 아니라 출판사와 직접거래가 가능(직접 거래로 서적 사입시 가격을 5~6%이하로 내리는 것이 가능. 단, 출판사와 직접거래를 하게 되기까지는 상호간의 노력과 시간이 요구)
두 번째로는, 온라인이라고 하는 특징을 100% 살린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이 가능한 장소라면 서적을 찾고,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멀티미디어 등을 사용한 컨텐츠가 그것을 받쳐주고 있다. 예를 들면, 실제로 그림책 등의 책 내용을 인사이드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저자 자신이 쓴 책을 해설하는 코너 등이 있다.
세 번째는 서적의 매상 트렌드를 예상하는 오더 시스템. 1일 4~5만권, 일주일에 약 30만권에 달하는 매출 경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동적으로 서적 주문량을 조절하는 것이다. 이것에 의해 언제나 적정재고를 보유할 수 있다고 한다.
네 번째는 서적의 입고에서 출고까지 한번에 처리가 가능한 원스톱 주문 시스템이다. 서울에서 차로 1시간 정도의 수원에 있는 1500평 규모의 물류센터에는 택배 회사가 상주해, 신속히 전국으로 배송할 수 있다.
다섯 번째는 전국균일의 배송료이다. 예를 들면 도서 지역도 2000원 균일이다. 실제, 섬이나, 벽지 요금의 부족분은 배송선의 55%를 차지하는 수도권부분에서 보충하여 해결하고, 지방의 고객에게도 수도권과 동일한 혜택을 준다.
지난 5월, YES24는 업계 2위인 와우북과 합병한다고 전격 발표했다. 합병의 배경으로는 온라인 서점간의 치열한 할인 경쟁이 있다. 후발업자인 와우북, 모닝365의 할인 공격이 강력하고, 할인 경쟁이 격화해 가서 수중에 있는 자금이 없었기 때문에 경영상태가 악화되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분석]중국전자상거래의 발전전망과 현황으로본 우리기업의 진출방향
  • 분석, 이해가 필수 불가결한 문제가 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중국시장의 인터넷 시장, 전자상거래 발전 현황과 각 분야별 상황, 중국 전자상거래 법률 등을 알아보기로 한다.제1절 중국의 전자상거래의 현재1. 인터넷 보급에 따른 전자상거래의 발전 1) 인터넷 보급률아시아의 인터넷 열풍은 중국식 사회주의를 고수하며 시장개방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국에서도 예외는 아니어서, 1999년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는 1998년도에 비해 4배가 많은 890만 명

  • [웹기획]웹사이트 기획 총정리
  • 인터넷 비즈니스를 위한 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한다면 구축단계에서 부터 인터넷 마켓팅과 프로모션 등에 관한 이해가 없어서는 안된다. ▶ 웹사이트 구축에서 운영까지 웹 사이트의 구축 과정은 크게 기획단계, 구축단계, 오픈단계로 나눌 수 있다. 기획단계: 웹 사이트 목적과 컨셉, 구축방법의 결정, 다른 사이트 벤치마킹, 표적대상이 되는 사용자들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전체적인 웹 전략을 세움 - 기획에서 나온 자료를 토대로 전체적인 방향에 따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의 성공전략
  • YES24의 성공전략Contents서 론1. 인터넷 서점의 장점2. 인터넷 서점 수 3.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 4. 인터넷 서점 이용 분야 5. 인터넷 서점 이용층 및 이용 이유 6. 인터넷 서점 현황 7. 인터넷 서점의 문제점 본 론1. YES24의 시작 2. YES24의 개요3. YES24의 지향가치4. YES24의 연혁5. YES24의 간략한 소개6. YES24의 현황7. YES24의 성공요인8. YES24의 마케팅전략9. YES24의 SWOT10. 인터넷 교보문고와의 핵심요인별 비교분석11. YES24, 알라딘, 인터넷 교보 사이트 분

  • [경영분석]인터넷서점 아마존닷컴(amazon.com)의 경영전략 및 문제점
  • 분석이용자의 주문과 동시에 움직인다빠른 로딩 속도와 접속성공률 회원수가 2500만명 돌파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 1:1 마케팅개인화된 서비스사이트의 브랜드화속 빈 강정선적비용이 비싸다상품을 고객이 직접 확인 할 수 없다상품의 특성자체가 인터넷에 적합하다서적의 유통구조가 열악하다는 것도 인터넷 서점에게는 기회요인으로 작용eBook 등 디지털화 된 새로운 서적의 개념이 출현하는 것도 온라인 서점에게는

  • [생산관리] 인터넷서점 `예스24` 생산관리의 관점에서 물류시스템을 분석
  • 인터넷 관련 토탈솔루션 제공 BOOK PORTAL ( 전자출판, 전문서점 입점 등 ) CULTURE PORTAL ( 음반 CD, 티켓예약, 캐릭터, 문화 정보 등 (6) SYSTEM : 엔터프라이즈급 메인서버 8대, 보조/메일/결제 서버 12대 E1 (2048 Kbps) 전용선 5개 라인, 자동화된 주문 / 재고 프로그램의 물류창고 시스템 고객이 조회 가능한 배송 추적 프로그램 주문 / 입금 / 배송 3단계별 자동메일 발송 시스템 (7) 물류센터 : 경기도 용인시 기흥읍 하갈리 110-1 CJ GLS 수원물류센터 1층 (8)예스24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