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모닝365닷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사이트 선정이유
2. 시장환경분석
Ⅱ. 비즈니스 분석
1. 회사소개
2. 사업개요
3. 사업특징
4. 가격 및 제품
5. 컨텐츠
6. 촉진 및 홍보
7. 결재,지불 및 보안
8. 물류 및 배송
9. SWOT분석
10. 경쟁사
Ⅲ. 핵심적 성공요인
Ⅳ. 결론 및 전망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선정이유
1) 독특한 물류서비스
요즘은 지하철역 안에서 여러가지 물품을 파는 부스(booth)가 있는 것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작 2~3년전만해도 지하철의 부스는 신문 아니면 복권을 파는 부스 외에는 생각지도 못 했었다. 이러한 고정관념을 깨고 지하철에 부스를 만들어 그것을 물류서비스에 이용하는 회사가 등장했다. 그 부스의 이름이 ‘해피샾’이고 그 회사의 이름이 ‘(주)하늘빛세상’이다.
사실 종전의 거의 모든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좋은 물류서비스의 조건은 큰 창고와 많은 제휴택배회사들이었다. 그러나 큰 창고는 on-line 쇼핑몰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는 비효율적 물류방법이고, 택배회사의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불만제조기 일뿐 그리 빠르지도 친절하지도 않았다. 이에 on-line 쇼핑몰들은 새로운 물류서비스를 찾아 나섰고 ‘(주)하늘빛세상’은 한발 앞서 서울시 지하철 물류 사업권을 따냈다.
‘아침에 주문하고 퇴근할 때 찾아가세요’라는 광고문구는 해피샾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예이다. 해피샾은 가져다주는 사람도, 받으러 가는 사람도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물류거점인 것이다. 해피샾이 있음으로서 후불제라는 다소 인터넷쇼핑몰로서는 껄끄러운 서비스를 마음 놓고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그것은 또한 편리한 반품, 환불로 이어지게 되었다.
‘(주)하늘빛세상’은 거기에 멈추지 않고 새로운 물류서비스를 계속 개척해 나간다. 그것이 바로 올 3월부터 시작한 편의점을 이용한 물류서비스이다. 이렇듯 ‘(주)하늘빛세상’은 몸집은 아직 작지만 새로운 물류서비스의 장을 열어나가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