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모닝365닷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사이트 선정이유
2. 시장환경분석

Ⅱ. 비즈니스 분석

1. 회사소개
2. 사업개요
3. 사업특징
4. 가격 및 제품
5. 컨텐츠
6. 촉진 및 홍보
7. 결재,지불 및 보안
8. 물류 및 배송
9. SWOT분석
10. 경쟁사


Ⅲ. 핵심적 성공요인


Ⅳ.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이유

1) 독특한 물류서비스

요즘은 지하철역 안에서 여러가지 물품을 파는 부스(booth)가 있는 것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작 2~3년전만해도 지하철의 부스는 신문 아니면 복권을 파는 부스 외에는 생각지도 못 했었다. 이러한 고정관념을 깨고 지하철에 부스를 만들어 그것을 물류서비스에 이용하는 회사가 등장했다. 그 부스의 이름이 ‘해피샾’이고 그 회사의 이름이 ‘(주)하늘빛세상’이다.
사실 종전의 거의 모든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좋은 물류서비스의 조건은 큰 창고와 많은 제휴택배회사들이었다. 그러나 큰 창고는 on-line 쇼핑몰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는 비효율적 물류방법이고, 택배회사의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불만제조기 일뿐 그리 빠르지도 친절하지도 않았다. 이에 on-line 쇼핑몰들은 새로운 물류서비스를 찾아 나섰고 ‘(주)하늘빛세상’은 한발 앞서 서울시 지하철 물류 사업권을 따냈다.

‘아침에 주문하고 퇴근할 때 찾아가세요’라는 광고문구는 해피샾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예이다. 해피샾은 가져다주는 사람도, 받으러 가는 사람도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물류거점인 것이다. 해피샾이 있음으로서 후불제라는 다소 인터넷쇼핑몰로서는 껄끄러운 서비스를 마음 놓고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그것은 또한 편리한 반품, 환불로 이어지게 되었다.
‘(주)하늘빛세상’은 거기에 멈추지 않고 새로운 물류서비스를 계속 개척해 나간다. 그것이 바로 올 3월부터 시작한 편의점을 이용한 물류서비스이다. 이렇듯 ‘(주)하늘빛세상’은 몸집은 아직 작지만 새로운 물류서비스의 장을 열어나가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업분석] 인터넷서점의 최강 YES24(예스24) 분석
  • 및 관심 분야에맞추어진 정보를 제공결론 브랜드 확장 필요YES24 - 높은 고객 충성도 유지- 높은 시장 점유율 확보인터넷 서점이라는 이미지가 강함.향후 도서 판매로만은 수익성 향상에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Step by step아마존같이 종합 쇼핑몰로가기에는 YES24의 인터넷 “서점”이라는 이미지가 고착화 되어 있기 때문에 상품간 높은 유사성을 기반으로한 제한된 쇼핑카테고리의 확장시도문화포탈로의 사업확장 Yes24 = 서점 Yes24 = 문화포탈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 비즈니스모델 분석
  • 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 현황3. 제공제품, 서비스구성4. 매출규모5. 비즈니스 모델6. CRM , SCM7. 성공요인, 수익원천8. 차별화전략, 단점9. 비전 및 전망Ⅰ. 기업선정이유최근 인터넷 쇼핑 사이트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서점이 인기사이트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 서점과 비교하여 구매의 편리함, 저렴한 가격, 배송시간 단축 등의 장점이 강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대표적인 인터넷 서점으로는 인터파크, 교보문

  • [출판산업] 인터넷서점의 문제점과 대책
  • 인터넷 서점◉ 인터넷 서점이란? < http://100.naver.com/100.php?&mode=all&id=769051 >인터넷상에서 운영하는 서점으로 온라인 서점이라고도 한다. 이것은 인터넷 쇼핑몰로 아주 적당하다. 1995년 미국의 아마존사가 아마존 닷 컴 오브 시애틀 (Amazon.com of Seattle)을 개설한 것이 시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97년에 종로서적과 영풍문고, 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들이 잇달아 개설하였으며, 2002년 알라딘과 예스24, 와우북, 정글북, 모닝365 등의 전문점이 있다. 현재 인터넷

  • [이비즈니스] 모닝365(Morning365.com) 기업분석
  • 인터넷 쇼핑몰 중 도서를 다루는 모든 사이트Circumstance: 외부 사회적 변화발전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4대 요인인 모닝 365 (Company), 고객 (Customer), 경쟁사이트 (Competitor) 및 외부환경 (Circumstance)을 분석함으로써, 현재 모닝365의 발전 방향을 잡아 보았음4C 분석 4C모닝 365의 발전 방향을 확인하기 위해 전반적인 분석 방법인 4C 분석 을 실시함2005 e-biz이 죽일 놈의 Morning365.com 2.2 4C 분석2.2.2 4C 분석-Company비즈니스모델 분석- 가치제안모닝365는 독특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 인터넷 상거래 중 두 번째로 거래가 많은 품목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중 3대 전문몰인 여인닷컴, 플러스1000, 체리야닷컴 등은 월 10억~3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외에도 현재 화장품 전문몰 가운데 월 매출이 1억원을 넘는 사이트만 해도 50여개에 이른다. 종합몰까지 합하면 거의 1500여개 사이트에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순위 전문 사이트 랭키닷컴의 2003년 10월 자료에 의하면 등록된 화장품 전문 쇼핑몰만 200여 개 정도이며 아래의 표는 그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