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시장변화에 대한 `모닝365`의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환경분석
2. 내부분석
3. 기업전략 분석
4. 사업전략 분석
5. 문제점 및 대안
Ⅲ. 결론
- 본문내용
-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을 바탕으로 인터넷이 경제의 중요한 일부가 되고 있다.
인터넷은 정보 검색의 차원을 넘어서 각종 재화는 물론 은행, 증권, 교육, 게임 등 각종 서비스의 거래에 이용되는 등 거의 모든 거래에 있어서 필수적인 도구가 되고 있다. 많은 비즈니스가 e-비지니스화되고 있으며, 많은 거래가 전자상의 거래로 대체되고 있다. 유무선 인터넷망과 네트워크의 보급은 보다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인터넷을 편리하게 이용하게 만들고 있다. 더욱이 이와 같은 변화는 아직 시작에 불과하며, 인터넷이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은 앞으로 더욱 증대될 것이다. 인터넷의 보급은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이어진다. 그 중 서적은 상거래가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재화이며, 인터넷 서점은 어느 분야보다도 성장세가 빨라 국내 전자상거래의 성장 단계상 선두에 있는 분야라고 할 수있다. 그 중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인터넷서점은 시장 선점을 통해 가장 많은 고객수를 확보한 YES 24일 것이다. 이 뒤를 이어서 인터넷을 이용한 여러 유사한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였다. 하지만, 그 후 3년후 모닝 365라는 인터넷서점은 지하철 물류 POST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가지고 시장에 후발주자로서 들어와 시장진입 첫해에 매출액 100억을 달성하고 현재는 각종 순위사이트(100hot.com, Rankey.com)에서 도서 쇼핑몰 부분 부동의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YES 24에서는 모닝 365의 급속성장에 위협을 느끼고 가격전략과 광고 등, 예민한 방어전략을 취해왔다. 이처럼, 인터넷 서점의 치열한 경쟁 속에 시장 후발자로 진입하고 급성장하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