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론] LG전자 기업PR 광고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2. 광고 상황분석
1) 시장환경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자사 분석
4) 소비자 분석
5) 기존광고 분석
3. 광고 전략
1) 상황분석을 통한 광고 기본 전략
ⅰ 광고대상
ⅱ 광고 전략
ⅲ 광고 전술
2) 크리에이티브 전략
ⅰ 크리에이티브 목표
ⅱ Target
ⅲ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ⅳ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ⅴ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
스토리 보드
4. 매체 전략
1) 광고매체목표
2) 광고매체분석
ⅰ 텔레비전
시청률 조사
- 본문내용
-
1. 개요
기업광고의 여러 가지 유형 중 가장 흔한 형태는 기업의 이념 및 철학을 소비자에게 고지시켜 해당 기업의 이해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좋은 이미지 형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다른 기업의 광고와는 차별화를 두고 인지도를 제고하는 것이 성패를 결정짓는 핵심 항목이 된다.
LG 전자의 기업 광고는 2001년 ‘시장’ 편 이후 5년 만인 2006년 5월 1일부터 ‘타임머신’편을 방영하고 있다. 전편의 광고와 오랜 텀을 두고 있었으므로, 10년 동안 한국적이고 소비자 정서에 공감을 얻으면서 잔잔한 감동과 함께 친근함을 전해주고 있는 삼성전자의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을 바탕으로 분석하고 성공전략을 토대로 기존의 LG전자‘기술이 깊을수록 사랑입니다’ 슬로건을 이어나가는 새로운 기업 광고를 제안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LG전자 http://www.lge.co.kr/
삼성전자 http://www.sec.co.kr/
매일경제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aliceolive
제일기획 http://www.cheil.com/
LG전자 2006년 1분기 실적설명회 자료
LGAD 소비자 분석 보고서
LG 2005년 연간 사업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