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LG텔레콤 PR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LG텔레콤 조사 (Fact Finding)

사전조사 (Research)
1. 시장 상황분석 및 환경변화
2. SWOT 분석
3. 이미지 조사
1) 설문지 조사
2) FGI
4. 매체조사

PR 기획 (Planning)
1. 목표설정
1) Goal & Objectivies
2) 타깃의 설정 및 분석
2. 전략 (Strategies)
1) 이벤트, 스폰서링
2) Publicity
3) 기업광고
4) CIP
3. TimeTable
4. Counter Plan

평가방법 (Measurement)
1. 이론적 고찰
2. LG텔레콤 PR전략 사후평가안

결언
본문내용
2004년 4월 현재, 휴대전화 가입자 수 3,556만명. 새로운 상품의 탄생 이후 이처럼 빠르게 전 국민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상품이 또 있을까? SKT, KTF, LGT 이동 통신 3사는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우리나라를 휴대전화 사용 세계 최고 수준으로 성장시켜 왔다. 각 통신사는 품질경쟁과 서비스 경쟁을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더욱 상승시켰고 높아진 소비자의 수준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더 다양하고 체계적인 홍보로 회사의 입지를 넓히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3사의 이동통신 점유율은 SKT 52.02%, KTF 32.39, LGT 15.59%이다. 번호 이동성 제도 실시 이후 점유율은 꾸준히 소폭 변화하고는 있으나 대략 SKT 50~55%, KTF 27~33%, LGT 13~16% 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휴대전화 가입자가 포화상태에 이른 지금 각 통신사는 이제 본격적인 서비스 경쟁과 차별화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야 한다. 지금까지 신규 가입자를 확보하는 것에서 벗어나 기존 가입자의 유지와 타 통신사 가입자의 유입 여부에 의해 점유율 상승을 이룰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이같은 가입자 포화상태에서는 점유율의 상승을 꾀할 수 있는 기회가 업계 최하위인 LGT에게 더욱 많다. 따라서 LGT은 기존의 홍보 전략과는 다른 공격적인 새 전략으로 이미지를 개선하고 점유율의 현저한 상승을 노려야 한다. 시장 상황도 LGT에 결코 나쁘지 않다.
먼저, 언급했듯 휴대전화 가입자는 이제 포화상태이다. 기존 가입자의 이탈을 막는 것이 전제되어야 하겠지만 현재 LGT 가입자는 대부분 경제적인 선택을 한 고객들로서 요금제도의 변화가 없는 한 타 통신사로 이동할 가능성은 적다고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네이트 닷컴 홍보기획서 - 포털 사이트로서의 인지도 향상 및 실사용자 증대를 위한 방안
  • 텔레콤과의 연계 이미지를 약화하고, 종합 포털 사이트로서의 인식강화 - 타 이동통신 모바일 서비스 사이트에 네이트 닷컴 배너광고- 음악 케이블 채널과 공동으로 ‘네이트 닷컴과 함께하는 OO 콘서트’개최( 모든 이동통신 멤버쉽 카드 소지자는 무료입장) 실행법2003년 6월~2003년 12월 실행기간네이트 닷컴이 SK 가입자들에게 차별적으로 운영된다고 생각하는 타 이동통신 가입자 대상“ 누구나 함께 하는 네이트 닷컴” 전술명인식적 공중목

  • [광고와이미지] KTF 기업 PR 광고
  • 광고의 마지막에서는 영화배우 안성기가 KTF적인 생각이 대한민국을 움직입니다라고 멘트하면서 새로운 사회 이슈를 던지고 있다. 겉으로 보여지는 것, 예를 들면 외모와 재산, 사회적 지위 등이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통하는 사회현실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고자 한 것이다. 넥타이로 표현되는 50대 사장의 모습을 통해 낡은 생각, 고정관념, 관습적인 생각에 얽매인 사람들을 상징화하고자 하였으며, 이것을 SK텔레콤의 이미지와 연결시키려 하였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광고 타겟팅 솔루션이다. 온라인 광고 타켓팅 솔루션에서는 검색자에게 GPS와 같은 기술을 이용해 현재 위치 근방의 검색 결과를 우선적으로 보여줌으로써 광고 수익을 얻는 마이크로 타겟팅과 PC에 저장된 쿠키나 검색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이와 관련된 검색 결과나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이 있다.셋째, 기존 로컬 상거래 사이트이다. 구직/부동산/중고차 등의 아이템은 그 특성상 현지 로컬 취향이 강할 수밖에 없다. 따라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LG텔레콤, LG 전자, 대한투자신탁, 동방제약, IB인터넷, 나모인터랙티브, 유니텔비즈니스인터넷, SK텔레콤 등2000년 5월~8월 (주)***엔젤다이어트 마케팅팀 대리 주요 업무: 언론/매체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판 등2000년 9월~현재 ***닷컴㈜ 홍보마케팅팀 과장 주요 업무: News Release,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광고 타겟팅 솔루션이다. 온라인 광고 타켓팅 솔루션에서는 검색자에게 GPS와 같은 기술을 이용해 현재 위치 근방의 검색 결과를 우선적으로 보여줌으로써 광고 수익을 얻는 마이크로 타겟팅과 PC에 저장된 쿠키나 검색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이와 관련된 검색 결과나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이 있다.셋째, 기존 로컬 상거래 사이트이다. 구직/부동산/중고차 등의 아이템은 그 특성상 현지 로컬 취향이 강할 수밖에 없다. 따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