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LG텔레콤 PR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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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4.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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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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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LG텔레콤 조사 (Fact Finding)
사전조사 (Research)
1. 시장 상황분석 및 환경변화
2. SWOT 분석
3. 이미지 조사
1) 설문지 조사
2) FGI
4. 매체조사
PR 기획 (Planning)
1. 목표설정
1) Goal & Objectivies
2) 타깃의 설정 및 분석
2. 전략 (Strategies)
1) 이벤트, 스폰서링
2) Publicity
3) 기업광고
4) CIP
3. TimeTable
4. Counter Plan
평가방법 (Measurement)
1. 이론적 고찰
2. LG텔레콤 PR전략 사후평가안
결언
- 본문내용
-
2004년 4월 현재, 휴대전화 가입자 수 3,556만명. 새로운 상품의 탄생 이후 이처럼 빠르게 전 국민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상품이 또 있을까? SKT, KTF, LGT 이동 통신 3사는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우리나라를 휴대전화 사용 세계 최고 수준으로 성장시켜 왔다. 각 통신사는 품질경쟁과 서비스 경쟁을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더욱 상승시켰고 높아진 소비자의 수준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더 다양하고 체계적인 홍보로 회사의 입지를 넓히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3사의 이동통신 점유율은 SKT 52.02%, KTF 32.39, LGT 15.59%이다. 번호 이동성 제도 실시 이후 점유율은 꾸준히 소폭 변화하고는 있으나 대략 SKT 50~55%, KTF 27~33%, LGT 13~16% 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휴대전화 가입자가 포화상태에 이른 지금 각 통신사는 이제 본격적인 서비스 경쟁과 차별화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야 한다. 지금까지 신규 가입자를 확보하는 것에서 벗어나 기존 가입자의 유지와 타 통신사 가입자의 유입 여부에 의해 점유율 상승을 이룰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이같은 가입자 포화상태에서는 점유율의 상승을 꾀할 수 있는 기회가 업계 최하위인 LGT에게 더욱 많다. 따라서 LGT은 기존의 홍보 전략과는 다른 공격적인 새 전략으로 이미지를 개선하고 점유율의 현저한 상승을 노려야 한다. 시장 상황도 LGT에 결코 나쁘지 않다.
먼저, 언급했듯 휴대전화 가입자는 이제 포화상태이다. 기존 가입자의 이탈을 막는 것이 전제되어야 하겠지만 현재 LGT 가입자는 대부분 경제적인 선택을 한 고객들로서 요금제도의 변화가 없는 한 타 통신사로 이동할 가능성은 적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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