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홍보대행][행사대행][계약대행][채용대행][특허대행]광고대행, 홍보대행, 행사대행, 계약대행, 채용대행, 특허대행, 이벤트대행, 사채원리금지급대행, 방송광고판매대행, 자동차관리대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광고대행

Ⅱ. 홍보대행

Ⅲ. 행사대행
1. 문화 이벤트의 활성화
2. 판촉 이벤트의 활성화
3. 국가적인 이벤트 개최를 통한 전반적인 이벤트 산업의 활성화
4. 밀레니엄 관련 이벤트 계기로 계속적인 증가 추세
5.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고조

Ⅳ. 계약대행

Ⅴ. 채용대행

Ⅵ. 특허대행

Ⅶ. 이벤트대행

Ⅷ. 사채원리금지급대행

Ⅸ. 방송광고판매대행

Ⅹ. 자동차관리대행
1. 자동차관리대행업이란
2. 자동차관리대행업의 탄생 배경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광고대행

우리나라 대부분의 대행사들은 재벌그룹 또는 대행광고주의 계열대행사로 발족되었으며, 이들이 주류를 이루면서 발전해왔고 현재도 이들이 우리나라 대행업체를 주도하고 있다. 계열대행사란 광고주가 자사나 기업그룹의 광고를 전담 대행하도록 설립한 것으로서 한 기업의 광고부서의 성격을 가지면서 외부광고주의 광고를 대행하는 대행사를 의미한다. 따라서 이러한 계열대행사는 광고주의 한 부서로서 운영되거나 방계회사로서 운영되기도 하고, 계열대행사 중에는 종합대행사에 못지않게 완전 업무체제를 정립, 비단 자사업무뿐 아니라 타사업무까지도 외주를 받아 독립대행사 체제로 운영되기도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바로 이 후자의 것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즉 12개 대행사 중 현재 8개사가 모그룹 계열사의 광고물량 외에도 외부광고주의 광고도 취급하고 있는데, 모기업 취급고 의존도에서는 각 대행사마다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를 대행사별 취급고를 놓고 살펴볼 때, 엘․지 ․애드가 76.3%로 가장 높고, 금강기획이 62.1%, 제일기획 54.5%, 삼희기획 43.8%, 동방기획 44.8% 등의 순으로 되어 있다.
국내광고산업이 대그룹소속의 계열대행사 주도하에 발전을 해 온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급속히 산업사회화 되어가면서도 자본주의의 꽃인 광고업계에 대한 일반의 인식이 긍정적이기 보다는 부정적이었다는 점이다. 이에 반해 기업의 경영자들은 앞으로 정보사회화하면서 광고업종이 유망할 것이라고 판단하였고, 그에 따라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다.
또 다른 이유는 미국과 같은 나라에서는 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광고회사를 설립, 운영하여 독자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사회적 여건, 즉 신용사회의 기틀이 마련되어 있으나 한국의 여건은 그렇지 못하다는 점이다. 그래서 젊고 창의력 있는 광고인들이 대행사를 설립하여도 자본의 열세와 사회인식의 부족, 광고주 유치의 어려움 등으로 인하여 발전할 수 없었다. 더욱이 소규모 자본으로는 성장할 수 없는 광고환경, 자본가가 참여할 수 없을 만큼 낮은 사업성, 전문인력의 부족 등을 들 수 있다.
참고문헌
김영석(2011), 연구논문 : 행사대행용역입찰제도의 고찰,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
김형래(2009), 채용대행 서비스의 발전 방향 및 공공 고용지원서비스의 효과 측정 방안, 고용노동부
김인숙 외 1명(2012), 우리나라 방송광고 판매 대행 제도에 대한 연구, 한국지역발전학회
이정은(2003), 국내 기업의 홍보대행사 활용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정순섭(2004), 사채원리금 지급대행계약의 법적 성질론, 한국증권법학회
함성원 외 1명(2011), 한국 광고대행 시장의 집중도와 점유율 변화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사회과학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창업길라잡이 1~14 주차 중간 기말 입니다.
  • FILE:창업길라잡이기말.hwp9강. 경영과 업무관리 1.창업기업의 인력관리 직원의 모집과 채용 *직원의 모집과 채용 시 참고할 사항들 자격과경력, 가족친구대인관계, 실무경험, 성격. 나이성별학력내부모집 : 외부모집 보다 간편적합한 인재선발이 가능홍보활동이 필요없다.모집범위 제한승진을 위한 과다경쟁 유발내부모집을 위한 방안-인사기록카드 활용-내부추천:기업내부 부서장의 추천-사내 공개 모집제도 등 외부모집 : 기업외부에서 기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판매하는 이벤트를 했다. 이들의 앨범은 판매 6일 만인 22일까지 약 1만장을 넘게 팔리며, 2008년 서태지가 같은 음원 사이트에서 1주일간 벌였던 이벤트 기록(5,084장)과 이후 동방신기도 4집을 발매하며 진행한 이벤트에서 앨범을 예약 판매한 기록(6,500장)을 경신하며 화제를 모았다.116117 빅뱅의 컴백 무대를 담은 《The 빅뱅쇼》는 2월 27일 SBS를 통해 방송 되었다.118 또한 음반 발매 이후 7일째 음반 차트 1위를 기록, 타이틀 곡 Tonight는 음원 공개 직후

  • 자주 사용하는 회사서식 및 계약서 등 샘플서식 2300종
  • 분석표/(년,월)이익차이분석표.doc년 월 이익차이분석표작 성 년 월 일20 년 월 일항 목당 월 동 향누 계 동 향전년동월금월예정금월실적전기동기금기예정금기실적①매 출 액②매 출 원 가③ 매출 총 이익(①-②)④ 판매비와 일반관리비⑤영업이익(③-④)⑥영업외수익⑦영업외비용⑧ 경상이익(⑤+⑥-⑦)⑨특 별 이 익⑩특 별 손 실⑪ 당기순이익(⑧+⑨-⑩)사원 1인당 매출액사원 1인당 영업이익사원 1인당 경상이익사원 1인당 당기순이

  • 중소기업과 전자상거래시장, 제3시장, 중소기업과 재래시장, 중소기업과 해외시장, 중소기업과 동대문시장, 중소기업과 아웃소싱중개시장, 중소기업과 중국소프트웨어시장, B2SB 역경매시장, E마켓시장 분석
  • 대행 주류 차지할 듯구매대행 서비스의 성공을 결정짓는 또 하나의 승부수는 역시 소싱력임이 확인됐다. 특히 e마켓이 가격과 질적으로 경쟁력 있는 물품을 소싱하는 것은 구매대행 모델의 성공을 가름하는 잣대다.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한 e마켓은 소싱력을 보다 강화할 전망이다. 특히 일부 e마켓들이 소싱의 범위를 해외까지 확대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삼성이라는 거대 조직의 물량을 바탕으로 선두에 서 있는 아이마켓코리아(대표 현만영 http://ww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방송 기술 개발초콜릿폰 1,000만대 판매영국 프리미어리그 풀햄 FC와 스폰서 계약 체결세계 첫 디지털 방송 수신 HDTV 냉장고 공개美 마이크로소프트社와 포괄적 특허 계약PDP A3라인 8면취 생산 개시(7월)트롬(TROMM) 누적 생산 1,000만대 돌파 DVD 특허 관련 대만 PC 1위 퀀타 제소블루레이HD-DVD 지원 데스크톱 PC 국내 첫 출시 500만 화소 카메라폰 뷰티(Viewty) 공개3. 비전 및 전략1) 비전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최고의 디지털 제품과 고객 감동 서비스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