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iriver)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선정 동기

Ⅱ.본론
1.기업분석
1) 기업연혁
2) 조직도
3) 제품분석
2.산업분석
1) 시장환경 분석
2) 경쟁업체분석
3.경영전략 분석
1) STP 분석
2) SWOP분석
3) 4P'S분석
4) 마케팅전략분석

Ⅲ.결론
1.앞으로의 전망
2.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Ⅰ. 서론

1.선정 동기
갈수록 치열해지는 세계 디지털 시장에서 유독 MP3플레이어로 생산기술종주국임을 자랑하며 세계최대 수출국가로 대접받는 한국의 벤처기업이 있다. 바로 국내시장의 46%를 차지하고 있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이다. 그러나 삼성 등의 대기업이 아이리버를 겨냥한 경영전략으로 아이리버의 독주를 방해하고 나섰다. 바로 세계적으로 굳건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애플의 아이팟을 이용해 아이리버의 시장 독점을 방해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 시기에 맞춰 10대를 겨냥한 광고모델로 마케팅 전략을 펼침으로써 MP3 플레이어시장에서 굳건히 1위를 차지하고 있던 아이리버의 기둥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경쟁 업체들 간의 치열한 경쟁구도와 MP3시장의 판도에 대해 파악하고 향후 아이리버가 찾아가야 할 해결책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및 출하 2001년 5월 Amazon.com Most Popular 1위 2001년 6월 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 2001년 8월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http://www.buyiRiver.co.kr)2001년 8월 국내 시장점유율 35%(디지털타임스 8월27일자) 2001년 12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MP3CDP, SlimX(iMP-350) 출시 2001년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2년 7월 세계최초의 DataPlay 적용 포터블 오디오 기기 iDP-100출시 2002년 12월 한국디자인협회 Korea Design Award 2002 디자인 경

  • [마케팅조사] 삼성 MP3플레이어 yepp 옙 조사
  • 및 각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조사관찰법 FGI기초설문조사예비설문조사최종 설문지 작성기 초 조 사기초 설문지소비자들이 중요시 하는 변수관찰법 FGI기초설문조사예비설문조사최종 설문지 작성기 초 조 사기초 설문 조사조사 일시 : 2004. 11. 16 ~ 17조사 크기 : 120부조사 대상 : 고려대학교 대학생조사 목적 : 소비자들이 MP3P 구매 시 중요시 하는 변수의 선별기초 설문 조사 결과분석 결과 평균값이 낮은 변수 존재토의 결과 평균값이 낮은

  • [마케팅사례] MP3플레이어의 파워브랜드 iRiver(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연구
  • 지역전략산업으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우수기업성공사례연구iriver 성공사례분석과목:호텔경영정보론담당교수:학번:성명:목차 1. 동기 및 서론 12. 본론.2Ⅱ. 아이리버의 탄생 배경.

  •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이처럼 아이리버가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과 이제 당당히 세계1위 제품으로 우뚝 선 아이리버의 성공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아이리버를 선정하고 조사, 분석하고 이미 세계 시장의 점유율이 우리나라가 가장 높기 때문에 국내의 MP3기업만을 경쟁사로 선정하였다.또 현재 아이리버가 안고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향후 대처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조사해 보았다. 2.아이리버 기업소개iRiver가 Fi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 및 출하 2001년 5월 Amazon.com Most Popular 1위 2001년 6월 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 2001년 8월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http://www.buyiRiver.co.kr)2001년 8월 국내 시장점유율 35%(디지털타임스 8월27일자) 2001년 12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MP3CDP, SlimX(iMP-350) 출시 2001년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2년 7월 세계최초의 DataPlay 적용 포터블 오디오 기기 iDP-100출시 2002년 12월 한국디자인협회 Korea Design Award 2002 디자인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