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1. 연구 동기
2. 회사 소개
1) 레인콤
2) 중국 공장
3. 협력 업체
1) 이노디자인
2) 베스트바이
Ⅱ.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2. 주요 시장
2. SWOT 분석
Ⅲ. 경쟁 환경 분석
1. 아이리버
2. 애플
3. 디지털 웨이
4. 나이키 필립스
Ⅳ.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2. 4P's 마케팅 믹스
Ⅴ. 문제점
Ⅵ. 신규 시장(인도)
Ⅶ.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 동기
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에 의견이 모아져 이렇게 사례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최근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2위로 오를 만큼 젊은층에 이어 그 수요 연령층이 더 낮아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우리가 연구하고자 하는 것은 레인콤의 아이리버란 MP3제품이었다.
아이리버는 2003년 기준 미국 시장 내 점유율 15% 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그 시작이 한국의 자그마한 벤처 기업이라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다. 시작은 미미하였으나 미국이라는 거대 시장에 진입해서 지금의 입지를 갖기까지의 과정을 공부하는 동안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이쯤에서 MP3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MP3 player는 최고의 압축률과 CD수준의 음질로 각광받고 있는 MP3 파일을 저장, 재생할 수 있는 Portable Digital Audio이다.
PORTABLE 음향기기의 주류를 이루던 CASSETTE PLAYER는 현재 거의 사양산업으로 접어들어 있으며 그 시장의 규모도 축소되었다. 과거 이 부분에서 많은 수익을 창출하던 SONY, PANASONIC 등의 일본 기업들은 거의 시장에서 철수하였다. 또한 CD PLAYER 또한 조금 더 작고 휴대하기 편안한 제품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시장의 상황에 의해 점점 내리막길에 접에 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