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삼성 옙`yepp`과 아이리버`iriver` SPSS분석-예구매선호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P3P 시장분석 및 조사목적
MP3P 시장 전망
MP3P 시장 점유율
삼성 Yepp의 약진
조사목적

기초 조사
관찰법
FGI
기초설문조사
예비설문조사
최종 설문지 작성

SPSS Analysis
T-검정
분산분석
회귀분석
요인분석
판별분석

Conclusion & Strategy
Conclusion
5 Factors
Strategy
본문내용
Yepp 선택 이유
타 기업에 비해 높은 투자 여력
높은 브랜드 인지도 (세계 시장)
높은 기술력과 타 산업과의 연동 가능성

조사를 통해서 도출하고자 하는 것~!!
MP3P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 성향
소비자가 인식하는 iriver와 Yepp
이상적인 삼성전자의 투자 방향

관찰법 실시
조사 일시 : 2004. 11. 12(金)
조사 장소 : Offline 매장 (테크노마트, 용산전자상가)
조사 목적 :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과 판매현황 등에 대해 조사한다
조사 방법 : 일반 소비자를 가장하여 비정형화된 비공개 관찰법 실시

Focus Group Interview 내용
너무 작아서 잘못 눌러서 녹음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버튼도 잘 안 눌려 지고, 액정 같은 것도 너무 작고. 장단점이 있죠. (Yepp 사용자)

동방신기가 싫어요. 광고 동방신기가 하잖아요. 특히 20대는 동방신기가 광고한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반발심이 생겨요.그런데 10대들한테는 인기 폭발이잖아요. (아이오디오 사용자)

제 생각엔 여자들이 쓰기엔 크기 작은 것, 옙 같은게 좋을 것 같아요.  확실히 여자들, 지나가다 보면 옙이 많아요. (Yepp 사용자)

센스 노트북 사면 번들로 Yepp 끼워주잖아요. (아이리버 사용자)
- 정말요? 나 증정품 쓰는거네...(Yepp 사용자)

고장 나도 삼성이 A/S는 짱이죠. (아이리버 사용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조사] 대학생 시장에서 소비자 삼성전자 yepp(옙) MP3 Player 구매 브랜드경로
  • 과적인 광고를 제작, 집행하기 위한 기본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Ⅱ. 소비자 분석1. 브랜드와 관련된 소비자의 need와 구매동기에 대한 정의MP3 player의 주 소비자층은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까지의 학생들이다. 또한 이들은 삼성 MP3 “Yepp의 주 소비자이기도 하다.이들은 여가활동으로 가장 보편화되어 있는 Internet다음으로 음악 감상이 차지할 만큼 음악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소비자들의 음악에 대한 이러한 욕구는 과거 라디오 프로그

  • [광고관리] ‘아이리버’MP3 IMC 전략수립 방안
  • 분석이다. 바로 이점이 현재 중견기업인 아이리버가 브랜드 마케팅에 올인한 이유로 분석된다. 아이리버는 당분간 MP3P시장이 급성장을 멈추지 않을 것이란 확신을 갖고 있다. 아이리버측은 국내 MP3P 시장은 올해 100% 성장할 것, 해외의 경우 유럽, 일본을 중심으로 한국보다 더 빠르게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시장상황 분석국내 MP3플레이어 3강에는 레인콤의 아이리버, 삼성의 옙, 거원시스템의 아이오디오가 꼽힌다. 시장조사기관인 GfK코

  • [마케팅분석] 삼성 옙 Mp3의 마케팅의 문제점 분석
  • 삼성옙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현재, 여전히 아이리버가 1위인 상황이다. 또한 다른 중소경쟁업체와 나아가 새로 국내 시장에 진입하는 외국 유명 업체 와의 경쟁도 극심한 상태이다. 우리는 이와 같은 과거적 추이와 현상황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여 보고 문제점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또한 앞으로의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으로의 새로운 시장에 1위를 위해 어떻게 문제점을 보완하여 나아가야 할지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A. 삼성의 MP3P 시장 예측 실

  • [광고관리론] `아이리버`MP3 IMC 전략수립 방안
  • 분석이다. 바로 이점이 현재 중견기업인 아이리버가 브랜드 마케팅에 올인한 이유로 분석된다. 아이리버는 당분간 MP3P시장이 급성장을 멈추지 않을 것이란 확신을 갖고 있다. 아이리버측은 국내 MP3P 시장은 올해 100% 성장할 것, 해외의 경우 유럽, 일본을 중심으로 한국보다 더 빠르게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시장상황 분석국내 MP3플레이어 3강에는 레인콤의 아이리버, 삼성의 옙, 거원시스템의 아이오디오가 꼽힌다. 시장조사기관인 GfK코

  • [마케팅] 아이리버 기업사례 매카니즘
  • 아이리버 기업사례매카니즘: 창의력이 브랜드이자 상품이다. 목차Ⅰ.성공한 기업의 정의1.성공한 기업이란2.iriver에 대해3.iriver 성공 입증자료Ⅱ. 디지털 시대1.디지털 환경2.MP3P의 등장Ⅲ. iriver의 성공전략 (성공 스토리 라인)1. 시대환경에 맞는 아이템 설정2. 아웃소싱을 이용한 디자인 혁명3. 소비자와의 피드백과 CEO의 자율적 경영4. 현지화 전략을 통한 글로벌 경영Ⅳ. iriver의 경쟁사1.국내기업 (삼성, 거원)2.국외기업 (애플)Ⅴ. iriver의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