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전략] 신세계의 다각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신세계의 1단계 다각화-국내 할인점 다각화
2.신세계의 2단계 다각화-이마트의 해외진출
3.신세계의 핵심 역량 분석
4.전략제의
별첨:참고자료
- 본문내용
-
1.신세계의 1단계 다각화 – 국내 할인점 다각화
*신세계 소개
신세계는 1930년 한국 최초로 백화점을 개점 개설하고, 69년 직영화 선언, 백화점카드 도입, 93년 할인점 도입 등 국내 유통 산업을 선도해왔다. 현재 한국 내 7개 백화점과 80 여 개의 할인점을 운영하고 중국에 7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유통 전문 기업이다.
신세계 그룹은 백화점과 할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를 중심으로 유통지원부문 5개 회사(신세계건설, 신세계I&C, 신세계 드림익스프레스, 신세계인터내셔널)와 유통서비스부문 5개 회사(조선호텔, 스타벅스 코리아, 훼미리푸드, 데이엔데이, 신세계 푸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합작 법인으로는 명품아울렛 사업의 신세계 첼시와 중국 할인점 사업의 천진법인, 상해 법인이 있다.
2004년 말 현재 매출 외형은 6조 5천억, 순이익 6000억 원, 전체 종업원수는 16383명이다. 한국 내 기업 중 매출 13위, 순이익 12위, 주가총액 5위를 기록 중이며 신용도는 한국 유통기업 중 최고 등급인 AA+이다.
- 참고문헌
-
- http://www.shinsegae.com/ 사이트 회사 관련 내용
- http://emart.shinsegae.com/ 사이트 이마트 관련 내용
- http://blog.naver.com/htbsince1?Redirect=Log&logNo=30004478540, 중국 이마트 7호점이자 상하이 지역 5번째 점포인 싼린점 오픈
- http://blog.naver.com/esuccess?Redirect=Log&logNo=40024383610, 이마트 중국 대장정 중국 내 점포 100개로?
- 장세진 "경영전략"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 한국경제신문(e)
- 박병수 [지각변동 거세지는 국내 유통산업]
- 이성근, 배수현 [새 유통관리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