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VS 삼양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비교대상 상품 소개
Ⅱ. 비교대상 상품 선정 배경
Ⅲ. 지난 5년간 경쟁관계의 변화 분석
Ⅳ. 평가기준 및 가중치 산정
Ⅴ. 평가기준을 이용한 두 상품의 비교 분석
Ⅵ. 2등 상품의 전략에 대한 제언
Ⅶ.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목표 고객 특성
라면류는 저렴한 가격, 조리의 간편성 및 제품 완성도가 높은 제품으로 남녀노소의 전계층에 걸쳐 폭 넓은 소비층을 형성하고 있다. 우리나라 라면업계는 삼양라면을 필두로 시작하여 오늘날 인스턴트 식품의 대명사로서 꾸준한 인기를 모으면서 대략 5개기업의 경쟁 양상을 보이고 있다.
1998년 11월 19일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부터 만 49세까지의 주부 300명을 대상으로 전화조사 방법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라면 취식에 있어 「일주일에 1번 이상 먹는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67.3%를 차지하였으며, 이를 세분화했을 때 「일주일에 1∼2번」이 49.7%, 「일주일에 3∼4번」이 14.3%, 「거의 매일」 먹는다는 비율이 3.3%로 나타나 평소 라면 취식률이 상당히 높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전업주부(69.9%), 주부의 학력이 중졸이하(69.0%)인 경우와 가족수가 많을수록 「일주일에 1번 이상 먹는다」는 응답이 높은 편이다. 그리고 가구당 한달에 평균 11개의 라면을 먹고 있으며, 가정에서 라면을 가장 많이 먹는 사람, 즉 주요 취식자는 자녀(51.0%)이며, 그 다음이 남편(28.7%), 주부본인(18.7%)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30·40대 주부에서는 자녀(48.9%·84.5%)가 주 취식자인 반면 20대 주부는 남편(56.3%), 주부 본인(34.4%)인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 참고문헌
-
농심 : www.nongshim.co.kr
삼양식품 : www.sanyangfood.co.kr
통계청 : WWW.nso.go.kr
아이알씨 조사 연구소 : www.irc.ne.kr
연합뉴스 : www.yonhapnews.co.kr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 www.csnet.co.kr
삼성경제 연구원 : www.seri.org
LG경제 연구원 : www.lgeri.com
마케팅 원리 : 법문사, 박찬수
권혁주,『라면 구매 및 취직 실태 조사』, 광고정보, 1998년 12월호(서울:한국방송광고공사), pp.136-13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