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분석] 감자라면의 마케팅전략 비교-농심 감자면 VS 해표(신동방) 감자라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

3. 마케팅 환경 분석

4. 마케팅 전략 분석

5. 성과 분석

6. 평가 및 대안
본문내용
주제 선정 이유
간편한 식품 라면
웰빙 트렌드(WELL-BEING)

감자라면

해표
감자라면의 첫 출시

농심
라면시장 최대 점유

기업소개-농심
회사명: ㈜ 농심
사업분야: 라면, 스낵, 냉동식품 등 식품류

회사연혁:
1965.9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70.12 국내최초 인스턴트자장면 개발
1978.3 롯데공업(주)에서 (주)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5.3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1위 차지
1985.3 86 아시안게임, 88 서울올림픽 라면공식공급업체 선정
1986.10 ‘辛라면' 개발
1989.6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60% 달성
2003.9 농심 감자면 출시

기업소개-해표(신동방)
회사명: ㈜ 신동방
사업분야: 식용유, 식품, 상품, 사료, 수출입

회사연혁:
1966.6 동방유량(주) 설립
1996.2 (주)신동방으로 사명 변경     
1999.12 ㈜ 해표를 흡수합병
2003.1 해표 감자라면 출시
2003.3 브랜드파워 4년 연속 1위(한국능률협회선정)
2004.11 CJ컨소시엄과 매각 본 계약 체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및 시장세분화 마케팅 전략
  • 라면을 내놨다. 한국야쿠르트는 콩나물 홍고추 대파 등의 재료를 조리 후 국물과 함께 파우치에 담은 생스프의 참마시라면에 이어 이천쌀을 첨가해 만든 이천쌀 설렁탕면 등을 판매하고 있다. 신동방도 해표 현미 감자라면ㅇㄹ 내놓은 데 이어 해표보리라면 과 감자와 우리밀로 만든 햎 감자루 우리밀 짜장면을 잇달아 선보이면서 프리미엄 면류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3. 시장세분화 마케팅 전략 시장세분화는 수요층별로 시장을 분할화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대학에 관련전문학과를 개설해 전문인을 양성한다.③ 저변인가 잠재력 개발권위있는 공모전을 개최하여 인재를 발굴하고 공모작품에 대한 후속력 강화로 캐릭터개발의 질적 향상을 높여야 한다.④ 마케팅의 차별화 전략유통전문업체를 육성하고 이벤트 등을 통하여 단기간의 봄을 조성한다. 국내․외의 시장상황 분석으로 소비자의 니즈(needs)를 분석하여 전략적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국제화 전략에 대응할 상품성 있는 캐릭터를 개발해야 한다.

  • [경영전략] cj그룹 경영전략 사례연구
  • 전략독신자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소비자 생활양식의 변화로 상품화된 食시장의 확대가능성이 고조됨을 예상하여 햇반을 출시 아래의 구체적 차별화 전략을 세워 성공하였다햇반1) 전략의 선택고객중심의 마케팅 활동 전개A) Penetration Price Policy : 신제품을 처음부터 싼값에 매출하여 시장점유율을 조속히 획득하는 정책 B) 적극적 마케팅 및 홍보 : 샘플링 시식행사, 기존제품과의 연계판촉2) 전략의 실행a) 시장조사를 통해 일반음식점과 비슷한 21

  • CJ제일제당 기업분석
  • 밝히며 불안 확산을 차단시키고 있다.그러나 대상은 어묵 제품에 10%가량의 비중으로 중국산 분리대두단백을 수입해 쓰고 있으나 수입량에 대해서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말하고 있다. Ⅰ. 일반 개요1. 간단 소개2. Vision & Mission3. 연혁4. CEO 인사말5. 지주회사 구조Ⅱ. 사업분야1. 사업 분야Ⅲ. 연구개발 및 주요제품1. 연구개발2. 주요제품Ⅳ. 경영정보1. 2008년 분석2. 2009년도 전망Ⅴ. SWOT 분석 및 전략1. SWOT 분석2. SWOT 전략 Ⅵ. 신문분석

  • [마케팅관리론_-_과제]신라면블랙_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_실패극복위한_새로운_전략제안
  • - -신라면블랙마케팅실패사례분석< 목차 >1. 서론2. 신라면 성공요인 3. 신라면 블랙(1) 등장배경(2) STP분석시장세분화(segmentation)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3) 마케팅 4P전략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4. 신라면 블랙의 실패요인(1) 프리미엄 마케팅 실패- 가격- 제품 포지셔닝 실패(2) 홍보접근방법- 허위광고, 과장광고(3) 신라면과의 비교(4) 타기업과의 비교- 팔도 꼬꼬면 VS 농심 신라면 블랙 팔도 꼬꼬면신라면 블랙(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